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홈쇼핑/소셜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채널] 에어비앤비, 4대 로드맵 공개

    향후 10년간 계획 전달… 오는 2028년까지 연간 10억 명 이상 게스트 유치 기대



  • 손민지 기자 |
    입력 : 2018-03-02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에어비앤비는 향후 10년을 계획하고 호스트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주력 부문인 숙박 비즈니스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로드맵의 4대 핵심은 다음과 같다.

 

 

△4개 신규 숙소 종류: 휴양지 숙소(Vacation Home), 유니(Unique), B&B, 부티크(Boutiques): (기존 숙소 종류인 집 전체, 개인실, 다인실에서 추가) △신규 티어: 에어비앤비 플러스(Airbnb Plus), 비욘드바이에어비앤비(Beyond by Airbnb) △에어비앤비 컬렉션: 다양한 여행 목적에 최적화된 △숙소 개편된 슈퍼호스트 프로그램과 올 하반기 선보이는 신규 게스트 멤버십 프로그램 등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투자등이다.

 

 

에어비앤비의 숙소 종류는 점차 다양해졌지만 기존의 3개 숙소 종류(집 전체, 개인실, 다인실)로만 분류돼 있었다. 호스트 입장에서는 자신의 숙소를 부각시키기 어렵고, 게스트는 원하는 숙소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문제 해결을 위해 에어비앤비는 플랫폼에 휴양지 숙소(Vacation Home), 유니크(Unique), 비앤비(B&B), 부티크(Boutiques) 4개의 숙소 종류를 추가할 예정이다. 게스트에게는 다양한 숙박 옵션을 제공하고 숙소 종류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며, 숙소의 특징이 잘 부각되므로 원하는 숙소를 찾기가 더욱 쉬워진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트에게 여행업계에서 전례 없이 상세한 수준으로 숙소를 구분하도록 지원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든 숙소는 7개 숙소 종류로 재편되고 모든 여행자들이 취향에 맞는 호스트와 숙소를 찾을 수 있는 정교한 검색 기능도 가능해진다.

 

 

또한 에어비앤비는 다양한 여행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각종 여행 목적에 적합한 숙소를 선보이는 에어비앤비 컬렉션을 공개한다. 컬렉션은 가족여행 컬렉션, 출장 컬렉션이다. 현지인과의 교류, 결혼식, 신혼여행, 단체 여행, 디너파티 등 다양한 목적에 어울리는 컬렉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에어비앤비는 더 많은 게스트에게 에어비앤비의 매력을 전달하고,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스트들을 부각시키기 위해 품질과 안락함을 직접 검증한 숙소를 별도로 소개하는 신규 티어를 선보인다. 현재 이를 통해 13개 도시에 위치한 2000여 개의 숙소를 예약할 수 있으며 제공 도시와 숙소의 수를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에어비앤비 플러스 숙소는 방문 평가를 통해 청결, 안락함, 디자인을 포함한 100개 이상의 항목을 검증받았다. 에어비앤비 플러스 숙소는 검색 결과 상단에 표시되며 디자인 컨설팅, 전문 사진촬영, 우대 지원 같은 서비스 혜택을 받게 된다.

 

 

지난해 럭셔리 리트리츠(Luxury Retreats)를 인수한 에어비앤비는 여행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비욘드 바이 에어비앤비(Beyond by Airbnb)’를 선공개했다. 올 봄 출시 예정인 비욘드 바이 에어비앤비는 세계 최고의 숙소, 맞춤형 트립, 세계 최상급 서비스 등을 포함한 인생 경험으로 기억될 맞춤형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전 세계 40만 명 호스트가 속한 슈퍼호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에어비앤비는 이미 우수한 호스트를 우대하고 있다. 에어비앤비는 더 나은 노출, 맞춤형 URL, 스마트홈 제품 전용 혜택 등 총 14개 신규 및 개편 혜택을 담은 프로그램 확대를 발표했다.

 

 

올해 말 에어비앤비는 최고의 게스트를 우대하기 위해 여행 전반에 걸친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게스트 멤버십 프로그램을 공개한다. 슈퍼게스트 프로그램은 연말 게스트 커뮤니티에 확대 적용에 앞서 올 여름 게스트 1만 명에 시범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에어비앤비 트립은 지난해 2500% 성장을 기록했으며 올해 신규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1000개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손민지 기자> smj@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