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특집
제1214호 2024년 12월 02 일
  • [창간19주년] ‘그뤠잇’ 합리적인 소비자 겨냥한 모델 전략



  • 안아름 기자 |
    입력 : 2018-03-23 | 업데이트됨 : 10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국가스텐부터 김생민까지 상품 속성 반영
‘긍정적 이미지&에너지 전달하겠다’ 목표

 


인터파크투어는 지난 2016년부터 연예인 모델을 기용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긍정적인 이미지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연예인 위주로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제품 속성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연결시킬 수 있는 이슈를 지닌 인물 위주로 선택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의 모델 전략을 자세히 살펴봤다.   

 


<안아름 기자> ar@gtn.co.kr

 


국내 숙박 애플리케이션 모델로 ‘국가스텐’ 활용

인터파크투어의 국내 숙박 애플리케이션인 ‘체크인나우’의 지난 2016년 11월부터 2017년 10월까지의 광고 캠페인에서는 MBC 예능 프로그램인 복면가왕을 통해 국민 그룹으로 등극한 국가스텐의 보컬 하현우를 모델로 기용했다. 
저음과 고음을 오가는 폭넓은 음역 대와 바이브레이션을 활용한 광고 영상을 통해 최저 호텔 가격, 최고 객실 수 등 체크인나우만의 특징 및 장점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당시 ‘저음편’, ‘고음편’, ‘최강편’ 등 총 세 편으로 제작된 광고 캠페인은 지상파 TV와 온라인 등을 통해 노출되면서 세간의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패키지 모델로 개그맨 ‘김생민’ 발탁
인터파크투어는 인기 개그맨 김생민을 모델로 전격 발탁해 패키지 광고 캠페인 ‘PACK EASY’를 론칭했다. 지난해 11월부터 현재까지 인터파크투어의 패키지 광고 캠페인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계약기간은 6개월이다. 
인터파크투어가 김생민을 모델로 발탁한 이유는 요즘 가장 친숙하고 인기 높은 연예인일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성실하게 일하며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아이콘으로 등극해 대중들 사이에서 높은 신뢰도를 쌓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파크투어 역시 오랜 시간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온라인 여행사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 다채로운 혜택,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김생민이 지닌 이미지가 광고 모델로 적합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광고는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온라인 영상 광고 플랫폼과 주요 라디오 채널을 통해 노출되고 있으며, 인터파크투어가 지닌 패키지 경쟁력을 소개하는 형식이다.


김생민이 모델로 활동하는 기간 동안 인터파크투어가 선보이는 다양한 상품에 대한 홍보를 담당하며, 특히 패키지를 중점적으로 광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김생민이 인터파크투어 패키지로 합리적이고 ‘그뤠잇’한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가이드를 제시해 주고 있다.
그가 MC를 맡고 있는 KBS2 ‘김생민의 영수증’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고, 올바른 소비에 대한 가이드 역할을 해주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아울러 인터파크투어는 패키지 강화의 일환으로 ‘맞춤 패키지’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맞춤 패키지 카테고리는 자유여행이 결합된 세미 패키지, 원하는 옵션과 일정 선택 및 조율이 가능한 패키지 등으로 구성했다. 패키지 상품 종류와 구성을 대폭 강화한 것도 큰 특징이다. 본 카테고리에는 여행 상품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지에 대한 정보 소개 및 이용자들의 여행 후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코너도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상품을 직접 이용한 여행자의 솔직한 후기를 볼 수 있어, 상품 선택에 도움을 받고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인터파크투어의 경쟁력을 알리는데 김생민을 모델로 발탁해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가장 기본이 되는 상품 개발과 서비스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