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홈쇼핑/소셜
제1206호 2024년 07월 16 일
  • [채널] 플레이윙즈, 실시간 항공 상품 도입

    국내 LCC 3사 API 계약 체결



  • 손민지 기자 |
    입력 : 2018-04-19 | 업데이트됨 : 4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외항사 및 FSC와도 계속해서 체결 이어갈 예정
파트너사 상품 노출 1.5배 증가 기대

 

 

항공권 특가알림 서비스 플레이윙즈가 국내 LCC사 3사인 진에어, 이스타항공에 이어 티웨이항공과 실시간 항공권 정보 연동을 위한 API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API 계약 체결로 플레이윙즈 사용자들은 기존 제공되던 프로모션 특가뿐 아니라 실시간 항공 특가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실시간 항공 상품 제공을 위해 플레이윙즈는 ‘실시간 항공권 추천’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 기능은 사용자 성향에 맞춰 개별 단위 항공권을 묶음으로 모아 추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휴양지를 선호하는 사용자가 접속할 시 휴양지 테마에 해당되는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모아 ‘휴양지 항공권 특가 모음’으로 보여주는 식이다. 이 밖에 특정 일자와 지역에 맞춰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는 ‘실시간 항공권 검색’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송현민 플레이윙즈 비즈니스 전략이사는 “API 연동이 완료되면 항공사 입장에서는 기존 프로모션 상품에 추가로 개별 항공권 상품까지 유통할 수 있게 된다. 내부적으로 API가 연동된 파트너사의 상품 노출이 약 1.5배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말하며 “실시간 항공 상품은 구매 전환율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파트너사의 항공권 판매량이 결과적으로 약 180%까지 상승될 것으로 보인다”고 아울러 전했다.

 


플레이윙즈는 향후 국내 LCC사와 API 체결을 완료한 후 해외 LCC사 및 FSC사와 API 계약 체결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1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플레이윙즈는 누적 47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1380만 연간 구매 리드를 달성했다. 또한 주요 모바일 항공 서비스 중 사용자 평가 평점이 4.7점으로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서비스다.

 


<손민지 기자> smj@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