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FIT/OTA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채널] 마이리얼트립, 국내 스타트업 최초 항공권 예약서비스 선보여

    런칭 기념 최저가 항공권 이벤트 진행



  • 안아름 기자 |
    입력 : 2018-05-28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자유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마이리얼트립이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전 세계 항공권 예약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의 항공권 예약서비스는 전 세계 항공권 예약서비스(GDS, Global Distribution Systems) 중개사인 아마데우스와의 제휴를 통해 선보인다. 특히 고객편의를 위한 모바일 앱과 웹 양측의 UX/UI 개발에 수개월간 심혈을 기울였으며 대기 없이 확약 가능한 좌석만 최저가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0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알토스벤처스 등 총 5개 투자사로부터 7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마이리얼트립은 단계적으로 이번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지난 3월에는 국내 스타트업에서는 처음으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서 항공권 발권 판매 승인을 받아 항공권 예약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전 세계 항공권 발권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비롯해 싱가포르항공 이용 시 싱가포르 47만 원, LA 70만 원, 유럽 98만 원부터 이용 가능한 최저가 항공권 판매도 함께 진행한다.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마이리얼트립은 자유여행객들과 현지 한인 가이드들을 연결해주는 중개 플랫폼을 주력으로 현지 액티비티, 현지 체험, 입장권, 교통패스, 에어텔, 숙박, 렌터카 등 총 1만4000여 개의 서비스를 운영하며 국내 최고의 자유여행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이번 항공권 예약까지 런칭하면서 자유여행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타 회사와 차별화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데 더욱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470억 원의 거래액을 달성한 마이리얼트립은 올해 1500억 원 거래액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월평균 이용자 수(MAU) 80만을 기반으로 최근 고객 누적 후기도 21만 개를 넘어서는 등 부동의 업계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