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FIT/OTA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채널] 숙박 예약 시, 할인율 가장 중요해



  • 안아름 기자 |
    입력 : 2018-06-18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아고다, 국내 소비자 대상 숙박 예약 관련 설문조사 진행

응답자 89%, 할인율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

 

 

글로벌 온라인 여행예약 플랫폼 아고다(Agoda)가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숙박 예약 관련 설문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소비자 대다수가 예약 시 요금할인 폭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기관 갤럽(Gallup)이 최근 1년 이내에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통해 숙박 예약을 한 적이 있는 국내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에서 응답자의 88.7%가 숙박 예약 시 가격 할인율을 ‘어느 정도 중요하게’ 또는 ‘매우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 87.7%가 ‘이용객 평점/리뷰’를 숙박 선택에 있어 중요 요인으로 꼽았으며 69.8%는 호텔 등급을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응답했다.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의 44.9%는 이전에 ‘환불불가’ 할인 상품을 구입한 적이 있었으며 이들 중 81.3%가 환불불가 상품 이용의 주된 이유로 ‘가격 할인’을 꼽았다.

 

환불불가 상품은 무료 취소 불가 등 숙박업체에서 정한 제한적 취소 정책 하에 특가를 적용하는 숙박 상품이다.

 

여행 경험이 많고 온라인 숙박 예약 경험이 많을수록 ‘환불불가’ 상품을 더 많이 이용했으며 향후 이용할 의향도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국내 소비자들은 연 평균 5.5회 여행(국내 및 해외, 휴가 및 업무출장 포함)을 다녔으며 8명 중 1 명(13.5 %)은 연 10회 이상 여행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응답자의 과반수이상(52.5%)이 온라인 숙박 예약 시 주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다고 답했다.

 

20대 응답자의 69%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숙박 예약을 한다고 답한 반면 50대 이상의 응답자는 35.8%만이 모바일로 예약한다고 답해 연령대가 낮을수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 비율이 높게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옴리 모겐스턴(Omri Morgenshtern) 아고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인터넷 사용과 이커머스에 익숙한 한국의 20~30대 소비자들은 여행을 계획할 때도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며 “한국인 여행자들은 가격 조건을 호텔 등급보다 더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아고다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가격으로 다양한 숙박상품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