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지난 23일부터 직항 운항 시작
다양한 호핑투어 관광이 특징
지난 23일부로 팔라완 하늘길이 열렸다. 필리핀항공이 인천~팔라완 직항 노선을 취항하면서 여행사들도 팔라완 상품을 많이 선보이고 있고 직항 취항 기념으로 6월 한 달간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는 중이다.
보라카이 대체 노선으로 긴급 운영되긴 했으나 팔라완은 아직 때 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휴양을 원하는 여행객에 제격이다. 바다가 깨끗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여행사 상품마다 선택관광 일정 중 호핑투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반딧불 투어도 유명하다. 필리핀항공을 타고 팔라완으로 떠나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온라인투어 상품을 알아봤다.
네 여행사 상품 모두 6월29일에 출발하는 일정으로 조사했으며 호텔은 모두 준특급 호텔로 기준을 정했다. 항공 노선 출도착 시간은 네 여행사 모두 동일하다.
하나투어는 휴 리조트에 숙박하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투어가 3일차에 스페셜로 포함돼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른 여행사 상품에서 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투어가 선택관광에 속해 있는 것과는 차이를 보인다. 라군과 히든 비치를 돌며 즐기는 엘니도 라군 호핑 투어도 일정에 포함돼 있다. 그래서인지 가격이 비싼 편이다.
하나투어 29일 출발 상품 기준 가격은 77만6600원이며 쇼핑센터 방문은 총 2회다. 여기에 하나투어만의 특전으로 팔라완 직항 취항을 기념해 패키지 이용 고객들에게 여행용 화장품 키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모두투어는 베이커스 힐 위치에 있는 준특급 호텔인 판야 리조트에 머무는 상품을 선보인다.
베이커스 힐은 과거의 빵 공장을 리모델링한 테마파크로 베이커리, 이탈리안 식당 등도 마련돼 있고 다양한 조형물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기에 좋은 장소다. 이밖에도 성모수태 성당, 플라자 쿼텔, 악어농장 등을 방문하는 일정이다.
팔라완 코코넛 커피를 시음할 기회도 있으니 잊지 말자. 3일차에는 자유일정이 포함돼 있어 3일차 중식은 상품가격에 포함돼 있지 않다. 쇼핑센터는 2회 방문하며 상품가격은 67만9000원이다.
참좋은여행은 직판여행사답게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상품가 61만6000원으로 쇼핑센터 방문도 1회로 줄여 여행객에 쇼핑부담을 줄였다.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이자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손꼽히는 지하강 투어 일정이 짜여 있다. 지하강은 세계에서 가장 긴 강으로 알려져 있어 가볼 만한 곳이다.
단, 주의해야할 점은 7월1~3일은 지하강 정비 기간이라는 점이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지하강은 매년 정비를 위해 클로징 기간을 갖기 때문에 이 기간을 피해서 여행 일정을 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4일차에 방문하는 악어농장에서는 필리핀의 멸종 위기 악어종을 볼 수 있다. 나비농장 역시 곤충 마니아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또한 원주민 마을이 나비농장 내에 있어 팔라완에 살고 있는 원주민들의 생활모습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관광지다.
온라인투어도 다른 여행사 상품과 비슷한 일정을 선보인다. 지하강투어, 베이워크, 악어농장, 나비농장 등을 방문하며 호핑투어, 반딧불투어 등은 선택관광으로 구성돼 있다. 팔라완의 야경 명소로 손꼽히는 베이워크 방문을 빼놓아선 안 된다. 베이워크는 팔라완의 야경 명소로 해산물 식당과 산책로가 잘 갖춰져 있어 푸에르토 프린세사 주민들이 산책 겸 저녁 식사를 하는 핫플레이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