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FIT/OTA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채널] 에어텔닷컴 ‘프라이스 매치’ 이용하세요

    에어텔닷컴, ‘실시간 최저가 상품조회’



  • 김미현 기자 |
    입력 : 2019-02-11 | 업데이트됨 : 1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변동 항공·호텔요금 적용

 

자유여행 전문 여행사 에어텔닷컴이 실시간 최저가 상품 조회 시스템, ‘프라이스 매치’를 선보였다.

 

 

구매 및 예매 시기나 수요에 따라 변동하는 항공 및 호텔 요금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고객의 예약 시점을 기준으로 항공 및 호텔 요금 변동에 따라 발생하는 여행상품 가격의 차이를 보여주는 시스템이다.

 

 

에어텔닷컴의 ‘프라이스 매치’는 항공사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경쟁력있는 B2C요금을 에어텔닷컴의 상품에 실시간으로 적용하기 위해 개발,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상품이 항공과 호텔을 묶은 에어텔상품이다보니 자칫 하향 조정된 항공요금 적용이 늦어지면 상품의 경쟁력은 없어지기 마련. 담당자가 일일이 여러 항공사의 가격을 확인하고 상품에 적용하는 수고와 시간을 절감하고 상품 경쟁력도 갖추기 위해 개발된 것이다.

 

 

특허 받은 기술은 변동되는 항공과 호텔 요금을 실시간으로 적용해 에어텔 상품으로 조합시키는 것이다.

 

 

여기저기 최저가를 강조하며 상품 판매에 나서고 있지만 내가 보고 있는 게 진짜 최저가인지 여행객은 알 길이 없다. 하지만 프라이스 매치를 통해서라면 현재 내가 보고 있는 이 여행상품이 최저가가 맞는지 아니라면 얼마나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지 까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고객이 특정 상품을 조회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상품 구성당시 적용됐던 항공 요금보다 요금이 저렴해 진 경우 그 항공요금이 적용돼 당초 노출된 상품 가격보다 저렴하게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이다.

 

 

김종운 에어텔닷컴 E-Biz 팀장은 “대부분의 여행사가 팔고 싶은 특정 날짜의 여행상품을 최저가 미끼 상품으로 보여주는 방식은 더 이상 여행객에게 통하지 않는다”며 “아예 구매 가능한 최저가의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방법을 택했다”며 ‘프라이스 매치’ 서비스의 본질을 설명했다.

 

 

웹페이지 내에 별도로 마련된 ‘프라이스 매치’ 카테고리에서는 실시간 검색엔진을 통해 찾아낸 최저가 요금이 적용된 상품을 노출하고 있다. 또 이들 상품은 유저들의 검색을 기반으로 노출 되는 형식으로 누군가 검색한 최저 요금의 상품 정보를 에어텔닷컴 유저 모두가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다만 ‘실시간’ 최저가 요금이라는 것이 잠깐 사이에도 변동될 수 있고, 항공과 호텔은 보통 이용 날짜가 가까워질수록 요금이 올라가니 발견한 상품의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생각된다면 바로 예약하는 것이 좋다.

 

 

<김미현 기자> julie@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