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ZoomIn
제1206호 2024년 07월 16 일
  • [기획] 역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꿈꾼다면 싱가포르로!



  • 김미루 기자 |
    입력 : 2019-03-18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음악 애호가, 페스티벌 고어 모두 모여라”

 

일상 속 특별한 엔터테인먼트를 좇는 사람이라면,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음악에 몸을 맡기는 것으로 하루의 고단함을 날려버리는 사람이라면, 혹은 매년 월디페와 지산락페스티발을 빼놓지 않고 찾아가는 열정을 지닌 본투비 소셜라이저라면 싱가포르로 가야한다. 싱가포르에는 화려한 라인업으로 매년 찾아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직 페스티벌과 라이프스타일 이벤트로 가득한 축제들이 일 년 내내 가득하다. 페스티벌이 끝난 후에도 식지 않은 흥을 이어갈 월드 클래스 칵테일 바들 또한 즐비해 있다.

 

 

그랑프리 시즌 싱가포르 (Grand Prix Season Singapore)

 

매년 9월 싱가포르 중심가에서 펼쳐지는 아찔한 레이싱 무대는 전 세계 레이싱 마니아를 불러 모은다. 레이싱을 메인이벤트로 다양한 볼거리와 곳곳에서 밤새 펼쳐지는 파티, 로컬 프로모션 등이 행사 기간 내내 쉴 새 없이 펼쳐져 레이싱만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싱가포르 내에서도 손에 꼽히는 큰 행사로 소셜라이저 뿐만 아니라 미식가, 아티스트, 콜렉터들이 모두 모여 싱가포르의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함께한다.

 

 

주크아웃 (Zouk Out)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올나잇 뮤직 페스티벌. 우리나라의 추운 연말에서 벗어나 따뜻한 공기와 해변과 함께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주크아웃을 추천한다. 매년 12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클럽 ‘주크(Zouk)’가 주최하며 센토사 실로소 비치의 드넓은 해변을 무대로 환상적인 라인업의 A급 EDM 뮤지션들이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압도적 디제잉을 선보인다. 압도적 사운드와 황홀한 무대, 레이저 쇼까지 더해져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해변에 어울리는 섹시하면서도 편안한 옷차림으로 참석할 것.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Ultra Music Festival) 야외의 압도적인 무대와 더위를 날려버리는 신나는 사운드, 화려한 라인업으로, 매년 6월 전 세계 클러버와 댄스광들의 발길을 불러 모은다. 싱가포르의 중심인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황홀한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셀럽 DJ가 선보이는 디제잉, 흥미로운 이벤트와 시그니처 음료 등이 더해져 싱가포르의 밤을 더욱 활기차게 물들인다.

 

 

아시아 50 베스트바 어워즈 (Asia’s 50 Best Bar Awards)

 

미쉐린 만큼이나 세계적인 공신력을 가진 윌리엄 리드 비즈니스 미디어가 매년 아시아를 대상으로 50개의 바를 선정하는 어워드로, 싱가포르관광청과의 파트너십으로 올해는 특별히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 탑 50위를 차지할 바들은 아시아 50 베스트 바 아카데미의 주류 전문 기자와 바 컨설턴트, 칵테일 분야의 예술인인 마스터 믹솔로지스트 총 200여 명의 전문가 투표로 결정된다. 시상식 이외에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텐더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칵테일을 맛 볼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부터 나이트라이프의 화려한 경험까지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를 찾아 지인과 함께 술 한 잔 기울이며 주말을 보내는 게 낙인 사람이라면, 맛있는 음식을 보면 페어링 할 술이 떠오르는 본투비 소셜라이저라면 싱가포르로 가자. 싱가포르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월드 클래스 칵테일바들이 즐비해 있고, 비현실적인 야경을 배경으로 한 펍과 라이프스타일 이벤트, 그리고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조화를 이룬 이국적인 광경들이 가득하다.

 

 

싱가포르 로컬 색깔 물씬

네이티브(Native)

 

로컬 스타일의 싱가포르 바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2018 아시아 50 베스트 바’에서 8위를 차지한 곳으로, 전 세계 칵테일 대회에서 수상하며 명성을 얻은 비제이 무달리어가 오너 바텐더로 있는 곳이다.

 

 

웨스턴 스타일이 대부분인 다른 유명 바들과 달리 로컬스타일의 메뉴와 따뜻한 분위기가 특색이며, 네이티브의 칵테일은 싱가포르만의 문화나 지역적 특색이 묻어난다. 싱가포르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사탕수수와 타피오카 등을 활용해 크리에이티브한 칵테일을 선보이고 있으며, 집기나 인테리어 소품 또한 지역 장인들의 수공예품을 사용한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이름처럼 진짜 개미가 들어간 ‘앤츠(antz)’로 럼에 코코넛 요구르트, 소금으로 구운 타피오카의 독특한 조화를 맛볼 수 있다.

 

 

Location 52a Amoy St, Singapore 069878

 

Tel +65-8869-6520

 

Open 월~토요일 18:00~00:00, 일요일 휴무 www.tribenative.com

 

 

클래식 바의 정석

맨해튼(Manhattan)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아시아 50 베스트 바’와 ‘월드 베스트 바’ 3위를 차지한 자타공인 싱가포르 최고의 바로 어두운 조명과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시선을 압도한다.

 

 

매장 한 켠에서 술을 직접 숙성시키고 있으며 100여개의 오크통에 럼과 진, 위스키 등을 보관한다. 분위기, 맛, 서비스까지 흠잡을 데 없는 클래식 바의 정석이다.

 

 

Location 1 Cuscaden Rd, Level 2 Regent Singapore, Singapore 249715

 

 

Tel +65-6725-3377

 

Open 일~목요일 17:00~01:00, 금·토요일 17:00~02:00

 

www.regenthotels.com/regent-singap ore/dining

 

 

20년 대 재즈시대가 재현된

아틀라스(Atlas)

 

부기스 역 파크뷰 스퀘어에 위치한 아틀라스 바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드높은 천장과 웅장한 규모에 압도당한다.

 

1920년대 뉴욕 재즈 시대에서 영감을 받은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매장 한 가운데 천장까지 솟은 진 타워(Gin Tower)가 눈길을 끈다. 250개가 넘는 샴페인과 1000개 이상의 진이 진열돼 있는 만큼 메뉴도 책처럼 두껍다. 드레스 코드가 엄격해 반바지와 슬리퍼 차림으로는 입장할 수 없으니 꼭 참고하자.

 

 

Location 600, North Bridge Road, Parkview Square, Singapore 188778

 

 

Tel +65-6396-4466

 

 

Open 월~목요일 10:00~01:00, 금요일 10:00~02:00, 토요일 15:00~02:00, 일요일 휴무

 

 

www.atlasbar.sg

 

 

크리에이티브한 바란 이런 것

오퍼레이션 대거 (Operation Dagger)

 

간판도 없어 입구조차 찾기 힘든 이곳이 ‘핫플레이스’가 된 데는 이유가 있다. 작은 검정 문을 열고 계단을 따라 지하로 내려가면 아지트 같은 공간에 수천 개의 전구로 뒤덮인 천장 데코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유니크한 인테리어만큼이나 오퍼레이션 대거의 칵테일 메뉴는 기상천외하다. 오퍼레이션 대거를 검색하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스모크로 가득 찬 투명 자(jar)에 담겨 나오는 계란 노른자 베이스의 칵테일 디에그(The egg)가 제일 유명하다. 유자와 요거트의 상큼한 맛이 도드라지는 ‘스노우’는 꼭 맛보길 바란다.

 

 

Location 7 Ann Siang Hill, #B1-01, Singapore 069791

 

 

Tel +65-6438-4057

 

 

Open 화~토요일 18:00~02:00

 

www.operationdagger.com

 

 

<자료제공=싱가포르관광청>

<자료정리=김미루 기자> kmr@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