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이 ‘Trip.PLUS 리워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고객 서비스 차별화에 나섰다. ‘Trip.PLUS 리워드 프로그램’은 트립닷컴만의 독자적인 고객 서비스다.
트립코인(Trip Coins), 활동점수(Tier Points), 포인트플러스(PointsPLUS) 총 3가지로 구분되며 트립닷컴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트립코인’은 트립닷컴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항공권, 호텔을 예약하거나 호텔 리뷰 작성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미화 100달러를 기준으로 항공권 예약 시 25 트립코인, 호텔 예약 시 80 트립코인이 적립된다. 호텔 리뷰 작성을 통한 적립은 호텔 인기도, 리뷰 작성 시기 및 완성도에 따라 계산돼 적립된다.
획득한 코인은 추후 상품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트립닷컴 앱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코인을 얻을 수 있다.
‘활동점수’는 항공, 호텔 예약 시 적립되며, 누적 점수에 따라 회원등급 시스템과 연계돼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회원등급은 실버(기본회원), 골드, 플래티넘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버등급은 트립코인 적립, 실버등급 호텔 특가 혜택 △골드등급은 트립코인 10% 추가 적립, 골드등급 호텔 특가 혜택 △플래티넘은 트립코인 30% 추가 적립, 플래티넘등급 호텔 특가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는 아메리칸항공, 싱가포르항공, 에어아시아, 영국항공 등 11개 항공사의 마일리지 프로그램과 연계해 이용 가능하며, 해당 마일리지와 더불어 트립코인, 회원등급 상승을 위한 활동점수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