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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이스타항공도 중국노선, 준비됐습니다

    인천~상하이 노선, 첫 LCC 취항으로 FSC 독점 막아



  • 김미루 기자 |
    입력 : 2019-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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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타항공이 새로운 중국 노선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본격적인 노선 운영 준비에 나선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2일 국토부의 운수권 배분에서 6개 노선 총 주 27회의 운수권을 확보했다. 추가로 확보한 노선은 인천~상하이(주7회)노선을 비롯해 제주~상하이(주7회), 인천~정저우(주4회), 부산~옌지(주3회), 청주~하얼빈(주3회), 청주~장가계(주3회) 노선이다.

 

 

먼저 이스타항공은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상하이 노선과 정저우 노선을 확보했다. 인천~상하이 노선의 경우 현재 대한한공이 주21회, 아시아나항공이 주28회, 정저우 노선의 경우 대한항공이 주7회 단독 운항하고 있던 노선으로 이스타항공이 노선을 확보함으로써 양대 FSC의 독과점을 해소하게 됐다.

 

 

인천~상하이 노선은 관광과 비즈니스 수요가 많지만 상하이공항의 포화로 슬롯 확보가 쉽지 않은 노선으로 알려졌다. 이스타항공은 기존 청주~상하이 노선의 운항 경험과 현지 인프라 등을 활용해 인천~상하이 노선의 최우선 취항을 목표로 준비해 나갈 계획이며, 이후 제주~상하이 노선을 연계한 상품 개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하나의 인천 출발 노선인 정저우의 경우 중국의 낙양 소림사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해 관광과 연계 된 상품을 개발해 관광 중심의 노선 활성화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정저우 인근의 제남을 통해 이루어지던 중국의 대표 명산 태항산의 관광수요까지 끌어 올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스타항공은 청주~하얼빈, 장가계, 부산~옌지 등 지방발 중국 노선 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스타항공은 우선 지방에서도 수요가 충분한 장가계 노선을 활용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지방발 중국 노선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지역경제와 공항 활성화를 이끌어 낸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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