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지역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여행객 입맛 사로잡는 중국 식도락 여행

    #샤먼 #사천성 #청도 #계림 #상해/항주



  • 이원석 기자 |
    입력 : 2019-07-11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국내 패키지 여행사들이 연일 이어지는 무더운 날씨에 지쳐가는 이들을 위해 원기를 회복시켜줄 중국 식도락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중국의 식문화와 요리의 특징을 한마디로 정의 내리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만큼 중국은 광활한 지역에 걸쳐 생산되는 수천가지의 식자재와 수만 가지의 음식 종류를 자랑하는 지역이다. 특히 현지 특유의 코끝을 자극하는 향신료는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이원석 기자> lws@gtn.co.kr

 

에디터 사진

하나투어는 중국 내 이국적인 도시 샤먼 3박4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샤먼은 예부터 동남부 아시아의 무역이 행해진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서양문물이 들어와 중국이지만 중국답지 않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그로 인해 다양한 문화가 결합된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본 상품을 이용하는 여행객에게는 샤먼의 2대 특식(해산물, 딤섬 특식)과 8가지 간식(굴전, 사차면, 망고떡, 땅콩탕, 장산펑 밀크티, 펑리수, 해산물 꼬치, 패션푸르츠)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여행 일정 또한 바다를 배경으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환도로 일주와 샤먼의 대표 미식거리인 증조안, 고양이를 테마로 한 고양이 거리 등 사면의 대표명소와 이색명소를 두루 둘러 볼 수 있다.

 

 

본 상품의 가격은 오는 8월9일 출발일 기준 69만9000원에 예약 가능하며, 중국 국적 항공사인 하문항공을 이용한다.

 

 

모두투어는 중국을 대표하는 미식 도시인 사천성 4박6일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4박6일간 현지 일정을 소화해야하는 여행객들의 편안함을 위해 판다 목베개를 증정하며, 사천성 성도 지역의 대표 관광지만을 선정해 일정에 포함했다. 무엇보다도 일정 중 제공되는 식사도 사천 특유의 맛을 음미할 수 있는 궁보계정, 위샹체즈, 탄탄면, 푸치페이팬, 회과육, 마파두부 등 현지식을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떠나는 모두투어의 상품은 오는 8월9일 출발일 기준 69만9000원이며 일정 중 3회에 걸쳐 쇼핑센터를 방문한다.

 

 

시원한 맥주와 산동성의 전통요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롯데관광의 청도 2박3일 상품을 참고해보도록 하자. 청도는 국내에서도 이미 유명한 칭다오 맥주의 본고장이며, 여행을 통해 실제로 맥주가 생산되는 맥주박물관에 들러 시음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산동성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강녕회관, 맑은 육수에 각종 야채와 고기를 데쳐먹는 향미로 및 중국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식 맛 집인 경복궁까지. 다채로운 여행일정과 식사가 본 상품의 매력이다.

 

 

상품 가격은 오는 8월9일 출발일 기준 63만1000원에 예약 가능하며, 이용 항공사는 대한항공이다.(쇼핑 2회 포함)

 

 

참좋은여행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한 계림 3박5일 상품을 판매한다. 계림은 아직까지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청정한 자연과 소박한 현지인들의 삶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현지인의 정이 느껴지는 음식문화를 경험하기에 제격이다. 현지 일정으로는 계림의 핵심 관광지인 양삭에 들러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고, 고요한 풍경에 마음까지 평온해지는 이강유람 등 한 폭의 그림 같은 관광지를 방문하게 된다. 또한 계림 현지인들도 1일1식은 기본이라는 쌀국수와 삼겹살, 해물탕, 샤브샤브, 한식 등 여행객들의 입맛을 고려해 다채로운 음식을 준비했다.

 

 

참좋은여행의 상품 가격은 오는 8월8일 출발일 기준 84만9000원이며, 아시아나항공을 탑승한다.

 

 

롯데제이티비는 상해와 항주의 별미를 맛볼 수 있는 4대 특식을 제공한다. 이용 항공사는 아시아나항공이며, 상품 가격은 오는 8월9일 출발일 기준 78만4600원에 예약 가능하다.

 

 

일정 중 제공되는 식사 메뉴로는 중국 미식기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딤섬과 달콤한 소스가 매력적인 동파육, 현지 식문화를 경험하는 항주 전통요리, 삼겹살 구이 등이 포함된다.

 

에디터 사진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