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Marketing
제1234호 2025년 10월 13 일
  • ‘인스타괌 트래블 톡 글로벌 서밋’ 성료



  • 김미현 기자 |
    입력 : 2019-08-22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관광업계 파트너, 여행 인플루언서, 마케터 및 테크놀로지 기업인 등 여행 유관산업 관계자가 모두 한자리에 모여 여행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인스타괌 트래블 톡 디지털 글로벌 서밋’이 지난 14일 두짓타니 괌 리조트에서 열렸다.

 

괌정부관광청이 주최한 행사는 크리에이터 트랙과 인더스트리 트랙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주제에 맞는 사례와 전략들이 공유됐다.

 

1부 크리에이터 트랙에서는 기조연설자 샘 콜더(Sam Kolder)를 비롯한 한국, 미국, 러시아 등 총 8개국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지역 사업가들이 여행 블로거, 사진작가 및 비디오 제작자들을 활용해 더 나은 부가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패널 토크를 진행했다.

 

한국을 대표한 콘텐츠 크리에이터 청춘유리(원유리)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영상 제작사 제이크 가레뜨(@jagstills)와 함께 팀을 이뤄 ‘#인스타괌 트래블 톡 글로벌 팸투어’ 일정을 수행했다.

이번에 청춘유리가 제작한 콘텐츠는 14일, ‘#인스타괌 트래블 톡 디지털 글로벌 서밋’에서 콘텐츠 마케팅 전략 발표와 함께 공개돼 많은 이의 주목을 받았다.

 

2부 인더스트리 트랙에서는 관광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괌 현지 관광업계 파트너를 대상으로 △제품?서비스?브랜드 홍보를 위해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 △전 세계 여행객을 사로잡기 위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 개발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해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할 수 있는 방법 등 세 가지 주제로 발표가 이뤄졌다.

 

특히 한국 대표로는 현재 SEM/SEO 전문 컨설팅 회사인 ‘야 43랩’ 대표이자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 전문 강사인 이춘현 강사가 연사로 나섰다. 이 강사는 한국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한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협업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부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괌을 혁신적인 관광 비즈니스의 선두주자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게 할 것”이라고 밝히며 “특히 이번 서밋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LG전자,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및 인터파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