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Trⓔnd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반얀트리, ‘항공권+숙박 원스톱 예약’



  • 김미현 기자 |
    입력 : 2019-09-23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고객 편의성 제고가 업계는 물론 전 산업에 부는 바람이다.

 

 

대표적인 예가 항공권 판매 채널에서 호텔과 현지 단품 서비스를 연계해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형태다. 구매 시기에 있어 가장 앞단에 있는 항공권 구매가 이후 구매 가능 서비스를 연계, 제공하는 것으로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시간적인 순서에 근거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였다.

 

 

반면 반얀트리 호텔앤리조트가 최근 선보인 ‘항공권·숙박 원스톱 예약 시스템’은 호텔의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고려한 고객편의 서비스다.

 

 

반얀트리 방콕은 왕복 항공권과 숙박 예약 및 결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예약 시스템을 오픈했다.

 

 

이미 숙소를 정한 고객에게 정성을 더 들일 필요가 있을까도 싶지만 기존 고객의 로열티를 더욱 높이는 것이 신규고객 창출보다 더 큰 의미가 있다. 기고객의 높은 충성도는 서비스의 높은 만족도와 다름 아니다. 더 많은 신규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신뢰 높은 기준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반얀트리 방콕의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항공권 숙박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출발지와 여행 일정, 반얀트리 숙박 일정을 입력하면 최저가 요금의 항공편 및 객실을 기본 플랜으로 제공하며 특히 객실 이용의 경우 적용 가능한 프로모션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해당 시스템을 통해 항공권과 숙박을 모두 결제할 경우 정상 가격 대비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편과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반얀트리 방콕은 투숙을 망설이는 고객들을 위해 반얀트리 방콕의 홈페이지에서 호텔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가상 투어(virtual tour) 기능도 선보였다. 호텔 외관부터 로비, 개별 객실은 물론이고 레스토랑이나 부대시설 등을 모두 360도로 둘러볼 수 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