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의 야간 마라톤 대회인 라스베이거스 로큰롤 마라톤(Humana Rock ‘N’ Roll Las Vegas Marathon)이 오는 11월16일과 17일 양일 간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로큰롤 마라톤’은 2017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12대 마라톤 행사 중 하나로 선정된 세계적인 이벤트로, 매년 미국 전역의 31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그중 라스베이거스는 유일하게 저녁에 행사가 진행돼 타 도시보다 이색적인 마라톤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작년에는 전 세계 86개국에서 약 4만 명 이상의 선수들이 참가 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올해는 행사 기간 동안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8차선과 다운타운 도로를 모두 차단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엔터테인먼트 도시 특성에 맞게 엘비스 프레슬리, 산타클로스 및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독특한 코스튬 플레이 의상을 입고 마라톤에 참여해 볼거리를 제공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대회 기간 동안에는 라이브 콘서트,
‘런 스루 웨딩’, 프리&포스트 레이스 파티,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라이브 콘서트 (Live Concert by Kesha)
11월16일 토요일 밤에는 빌보드 차트 내 앨범 차트 1위를 한 가수 케샤의 공연이 진행된다. 페스티벌 그라운드(Festival Grounds)에서 오후 7시에 시작되며 마라톤 참석자의 경우는 무료입장이다.
런 스루 웨딩 (Run thru Wedding)
‘런 스루 웨딩’은 마라톤 레이스 도중에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고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웨딩 이벤트로 오직 라스베이거스에서만 가능하다. 17일 진행되는 마라톤 또는 하프 마라톤에 참가할 경우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프리&포스트 레이스 파티 (Pre & Post Race Parties)
축제 기간 동안 마라톤 참가자 팔찌를 소지할 경우 지정된 클럽에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포스트 레이스 파티’는 라스베이거스의 가장 핫한 클럽에서 여흥을 즐길 수 있다. 코스모폴리탄 호텔에서는 오후 5시부터, 크롬웰 호텔에서는 오후 7시부터 그리고 하카산 클럽에서는 오후 10시부터 파티가 시작한다. 참가자들은 하프, 5K, 10K 등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VIP 티켓을 구매한다면 11월15일에 열리는 VIP 파티 입장권과 한정판 기프트 백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