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들이 2월 추천 도시를 선정하고 마케팅에 나섰다. NHN여행박사는 미국 ‘시애틀’을 추천 도시로 선정하고 기획전을 오픈했으며 롯데제이티비는 2월의 여행지로 ‘하와이’를 선정했다.
NHN여행박사가 추천하는 시애틀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코스트코 등 글로벌 기업들이 본사를 두고 있는 경제 도시이자, 40여 곳 이상의 미술관 및 박물관이 모여 있는 문화 예술의 도시다. 시애틀은 유명인들의 도시이기도 하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시애틀은 시티투어, 푸드투어, 커피투어 등 좋아하는 테마에 따라 다양한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델타항공이 인천국제공항에서 미국 시애틀까지 직항 노선을 운항한다.
롯데제이티비는 하와이를 2월 여행지로 선정했다. 호화로운 호텔에서의 휴식과 다양한 액티비티와 골프까지 즐길 수 있는 하와이는 1년 내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인 와이키키 해변, 트래킹 매니아들의 성지 다이아몬드 헤드 등이 있다.
‘하와이 호놀룰루 페스티벌’이 열리는 3월에는 다양한 라이브 공연과 갈라 디너, 푸드페스티벌과 각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는 퍼레이드와 불꽃놀이가 펼쳐져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하다. 4월에는 세계 탑 클래스 프로 여성 골퍼들이 출전하는 ‘LPGA LOTTE CHAMPIONSHIP’이 열려 전 세계의 골프 팬들이 모여들기도 한다. 이에 롯데제이티비에는 4월 롯데 챔피언십을 참관할 수 있는 패키지 여행상품을 출시해 골프에 관심 있는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제이티비 관계자는 “청정 자연과 휴양,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하와이를 2월의 여행지로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하와이와 관련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