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Marketing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당분간은 ‘랜선여행 시대’

    요가·명상·요리·셀렙과의 대화도 가능해요



  • 나주영 기자 |
    입력 : 2020-04-16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온라인체험’ 글로벌 론칭

에어비앤비, 테마도 다양 

 

 

에어비앤비가 코로나19 확산을 반영해 비대면으로 새롭게 사람과 소통하고, 가상으로 여행하는 것은 물론 수익 창출까지 가능한 ‘온라인 체험’을 글로벌 론칭했다.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자신과 다른 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출퇴근, 운동, 취미 활동 등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고 있다. 이에 에어비앤비는 ‘온라인 체험’을 통해 호스트들의 수익에 도움을 주고, 수백만 명의 게스트들에게 흥미진진한 온라인 체험을 선사함으로써 집에서 보내는 무료함을 극복하는데 일조하고자 한다.

 

 

‘집콕족’들이 증가한 만큼, 잠을 부르는 양과 함께하는 명상(영국), 체르노빌의 견공들(우크라이나), 모로코 가족과 함께 즐기는 요리(모로코)와 같이 그동안 집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하고 독특한 선택지를 선보인다. 집에서 함께 지내는 가족부터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회사 동료 및 친구와도 가상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마술의 비밀 배워 보기와 같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전문 커피 시음가와 함께 커피 만들기처럼 동료들과 결속력을 다지고픈 직장인들을 위한 그룹 체험 △전문가와 함께 바텐더 되어보기처럼 생일축하나 일행끼리만 체험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프라이빗 예약 기능과 특정 날짜 요청 옵션이 제공되는 체험

 

 

뿐만 아니라, 온라인 체험에서는 2012년·2016년 올림픽 트라이애슬론 종목 2연속 금메달 수상한 영국 유명 스포츠 스타 앨리스터 브라운리와 2018년 평창 올림픽 봅슬레이 은메달리스트인 로렌 깁스 등 전 세계 30여 개국의 특별한 호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들 호스트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봅슬레이 선수가 알려주는 영양학, 가상 자전거 투어 체험을 공개함으로써 게스트들은 에어비앤비를 통해 편안한 거실에서 세계적인 유명 선수들과 소통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어비앤비는 코로나19로 가장 소외되기 쉬운 고령층을 지원하는 방안으로 세계 각지의 단체들과 협력하여 고령층 이웃들이 건강을 지키면서도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체험을 기획 중이다. 이를 위해 다음의 단체들과 협력하여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세이지: 성 소수자와 노년층의 삶의 개선하기 위해 헌신하는 미국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단체 △전미 고령화 협의회: 60세 이상의 노년층의 고령화 문제 대처 지원에 있어 가장 선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단체 △알피니: 이탈리아에서 가장 존경과 신뢰를 받는 군단 △아미고스데로스마요레스 : 스페인 노년층의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단체

 

 

50개 이상의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은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향후 수천 개의 온라인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