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팅크루즈는 안전한 여행을 보장합니다’
겐팅 크루즈 라인은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승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크루즈로 거듭나고자 드림 크루즈 및 스타 크루즈의 방역 안전 수준을 강화하는 예방 조치 방안을 발표했다.
겐팅 크루즈 라인은 승객과 승무원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으로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지역 정부 정책에 따른 엄격한 건강검진 절차를 비롯한 다양한 예방조치를 시행했고, 그 결과 현재까지 선내에서의 승객 및 승무원의 감염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더 나아가 겐팅 크루즈 라인은 향후 드림 크루즈 및 스타 크루즈 승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크루즈 운항의 재개를 위해 구체적인 방역 프로세스를 수립, 시행하기로 했다. 겐팅 크루즈 라인은 승선부터 하선까지 모든 절차에 대한 엄격한 건강 검진 시행과 철저한 선내 시설 소독 및 객실 위생관리 강화, 식음료 위생 관리 그리고 승무원들의 건강 관리도 철저하게 이뤄질 예정이다.
켄트 주 겐팅 크루즈 라인 사장은 “겐팅 크루즈는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과 건강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계기로, 더욱 믿을 수 있는 크루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그 누구보다 철저히 승객 안전 조치를 강구해 제공할 것이다.
또한 현재의 공백 기간 동안 효과적인 청소 절차, 보건 위생 프로토콜, 종합적인 승무원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크루즈 업계의 새로운 안전 규범의 선두자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켄트 주 사장은 “겐팅 크루즈 라인의 모든 선박은 100%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여과해 각 객실 뿐 아니라 공동 이용 시설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공기 정화에 힘쓰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선내에 마련된 메디컬 센터와 객실을 격리실로 개조할 수도 있다” 라고 덧붙이며 안전에 대한 내용을 더욱 강조했다.
예방조치는 물론이고, 향후 크루즈 승객들이 겐팅 크루즈 라인을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유연한 예약 취소 방침 및 미래 예약으로 전환이 가능한 ‘크루즈 애즈 유 위시’시스템을 도입했다. 드림 크루즈와 스타 크루즈의 오는 10월30일 이전 신규 및 기존 예약 건에 대해서는 48시간 전까지 취소가 가능하고 취소 금액은 전액 추후 사용 가능한 ‘퓨쳐 크레딧’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겐팅 크루즈 라인은 이외에도 중국 크루즈 요트 산업 협회(CCYIA)와 긴밀히 협력, 코로나19에 대한 크루즈 산업의 예방 및 대응 방안 메뉴얼 발간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로서 크루즈 승객들과 승무원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하는 종합적이고 통일된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겐팅 크루즈 라인의 대책 마련에 아시아 크루즈 터미널 협회(ACTA)에서도 “아시아 크루즈 터미널 협회와 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 전역에 위치한 회원국 항만에서 겐팅 크루즈 라인의 활동을 지지하고 아낌없을 지원을 약속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