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하드항공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 19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건강한 항공 여행을 위한 강화된 위생 수칙과 고객 지침을 안내하는 ‘에티하드 웰니스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에티하드 항공 내에서 시행중인 엄격한 조치들에 근거해 세워졌으며 특별 교육을 받은 웰니스 앰버서더들이 승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항공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필수 건강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티하드 웰니스 프로그램은 여행의 모든 단계에서 적용될 청결, 건강 및 위생과 관련 기준을 소개하는 온라인 가이드를 통해 승객에게 안내된다. 기내에서 마스크와 장갑 그리고 손 소독제가 든 위생키트 제공, 아부다비 공항 내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공항 및 항공기 내 모든 시설에 대한 철저한 방역 작업을 비롯하여 에티하드항공의 케이터링 시설과 기내에서 사용되는 식재료 검사 시설에서 위생 관련 지침, 체크인에서부터 탑승, 기내에서의 수칙, 하기와 지상 이동 등 항공 여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모든 단계에서 적용되는 위생 지침을 포괄한다.
여행과 관련해 좀 더 구체적이고 개인화된 정보가 필요한 승객들은, 24시간 운영되는 웰니스팀에 이메일을 보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다국어 전담팀은 여행 중 보건 위생에 대한 조언과 항공 여행을 하는 동안 시행되는 건강 및 위생관리 대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음으로써 승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에티하드는 웹챗 서비스를 개시하며 고객 응대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토니 더글라스 에티하드 항공그룹 최고경영자는 “고객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에티하드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이다. 승객들을 보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며 훨씬 더 높은 수준의 환대와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책임이 있다. 승객들이 에티하드와 함께 여행할 때 더욱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며 웰니스 앰버서더들이 이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불어 진솔하고 혁신적인 고객 관리는 단순히 뉴노멀에 대한 대응 방안이라기 보다, 에티하드의 DNA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몇 주에 걸쳐 에티하드항공은 아부다비 국제공항(ADAC)과 협력, 아부다비 국제공항에서 웰니스 앰버서더를 소개할 예정이다. 체크인부터 보안, 출입국 관리, 면세점과 라운지 이용 및 항공기에 탑승하는 순간까지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의 모든 여정에서 동일한 수준의 관리와 지원이 제공되므로 승객들은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여행할 수 있다.
또한, 아랍에미리트를 오가는 여행 제한이 해제되고 국제선 운항을 본격적으로 재개하면, 에티하드항공의 객실 승무원이 수행하는 역할을 보완하고 건강에 초점을 맞춰 승객의 안전과 건강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웰니스 홍보대사를 기내에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에티하드는 UAE와 국제 정부, 규제 및 보건 당국 지침을 지속적으로 준수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확산을 제한하는 데 함께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