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Marketing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12월 둘째주] 관광공사 NEWS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0-12-03 | 업데이트됨 : 6시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 관광혁신 어워드 수상

 

관광공사가 제작한 홍보영상 ‘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Feel the Rhythm of Korea)’가 해외에서도 홍보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공사는 지난달 스페인 세비야에서 있었던 관광혁신서밋에서 디지털 캠페인 부문 ‘2020 관광혁신 어워드’를 수상했다.

 

 

■ K-드라마위크 랜선 이벤트

 

일본시장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방한여행 수요로 연결시키고자 인기 한국드라마 3편(이태원 클라쓰,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을 활용한‘K-드라마위크: 이태원에 불시착해도 괜찮아’ 관련,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지난달 25일부터 오는13일까지 전용 누리집(www.k-dramaweek.com)에서 진행 중인 이 랜선 이벤트는 일본 넷플릭스에서 시청률 최고를 보이고 있는 세 드라마 출연 배우와 함께 하는 한국관광 온라인 토크쇼와 촬영지 랜선 투어, 소비자 참여 이벤트, 관련 방한 상품 소개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일본 한류 팬들의 한국 사랑에 불을 지피고 있다.

 

■ 음식점 종합매뉴얼 발간

 

현장 외식업계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위생과 안전, 고객응대 서비스에 관한 지침서인 ‘음식점 종합매뉴얼’을 최근 발간했다. 총 49쪽으로 제작된 본 매뉴얼에서는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 및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 기준에 기초해 식당들이 지켜야 할 위생?안전 필수 수칙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관광객을 맞이하는 서비스 예절과 기초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표현도 마련했다.

 

매뉴얼은 공사 음식관광 누리집(www.foodtrip.or.kr)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이메일(foodtrip@knto.or.kr)로 업체명과 주소를 기재해 보내면 무료로 받아볼 수도 있다.

 

 

■ MICE엑스포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한국 마이스(MICE)업계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대한민국 대표 마이스 전문 전시박람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0’을 온?오프라인 통합 방식으로 개최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