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혁신 어워드 수상
관광공사가 제작한 홍보영상 ‘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Feel the Rhythm of Korea)’가 해외에서도 홍보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공사는 지난달 스페인 세비야에서 있었던 관광혁신서밋에서 디지털 캠페인 부문 ‘2020 관광혁신 어워드’를 수상했다.
■ K-드라마위크 랜선 이벤트
일본시장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방한여행 수요로 연결시키고자 인기 한국드라마 3편(이태원 클라쓰,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을 활용한‘K-드라마위크: 이태원에 불시착해도 괜찮아’ 관련,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지난달 25일부터 오는13일까지 전용 누리집(www.k-dramaweek.com)에서 진행 중인 이 랜선 이벤트는 일본 넷플릭스에서 시청률 최고를 보이고 있는 세 드라마 출연 배우와 함께 하는 한국관광 온라인 토크쇼와 촬영지 랜선 투어, 소비자 참여 이벤트, 관련 방한 상품 소개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일본 한류 팬들의 한국 사랑에 불을 지피고 있다.
■ 음식점 종합매뉴얼 발간
현장 외식업계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위생과 안전, 고객응대 서비스에 관한 지침서인 ‘음식점 종합매뉴얼’을 최근 발간했다. 총 49쪽으로 제작된 본 매뉴얼에서는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 및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 기준에 기초해 식당들이 지켜야 할 위생?안전 필수 수칙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관광객을 맞이하는 서비스 예절과 기초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표현도 마련했다.
매뉴얼은 공사 음식관광 누리집(www.foodtrip.or.kr)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이메일(foodtrip@knto.or.kr)로 업체명과 주소를 기재해 보내면 무료로 받아볼 수도 있다.
■ MICE엑스포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한국 마이스(MICE)업계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대한민국 대표 마이스 전문 전시박람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0’을 온?오프라인 통합 방식으로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