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생존’ 회장단 간담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지난달 21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중앙회 회장단 간담회<사진>를 개최, 관광업계의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생존 위기에 처한 관광업계에 대한 특단의 정부 지원책 마련을 촉구했다. 간담회에는 한국호텔업관광협회, 제주도관광협회와 광주광역시관광협회 등 지역별·업종별 관광협회에서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관광사업자 전체의 특별고용지원업종 포함, 특별고용 지원기간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연장 ▲관광사업체 경영 유지를 위한 비용의 직접 지원 ▲사업체 유지를 위해 발생되는 세금 납부금액 감면 ▲관광업계가 국내여행 수용태세에 주력하는 상황을 감안, 관광업계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방역조치 자제요청 등이 집중 논의됐다.
■ 플러스 삿포로 캠페인 실시
삿포로시가 코로나 사태 속 전 세계 유저와의 소통을 목적으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개설하고, 개설을 기념하는 스페셜 선물 캠페인인 ‘플러스 삿포로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은 ▲모두가 만들고, 이어가는 삿포로 프로모션 무비용 사진 대모집! ▲모두가 함께 만드는, 삿포로 오리지널 쇼트무비 엔딩 아이디어 대모집! ▲투고해요! 삿포로 여행 추억의 사진 대모집!의 3개 테마로 전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진과 아이디어를 모집, 심사를 통해 총액 70만 엔(한화 약 7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 세계적인 DJ 라이브 공연 개최
두바이관광청은 오는 6일,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DJ 데이비드 게타의 특별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사진>이 버즈 알 아랍의 헬리패드에서 개최한다. 철저한 방역수칙하에 열리는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은 두바이의 아름다운 석양과 화려한 불꽃놀이를 배경으로 펼쳐질 예정이며, 팬들은 데이비드 게타의 환상적인 음악을 현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특별 행사는 뜻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유니세프 후원과 함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힘든 상황에 처해있는 아랍에미리트 학생들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두바이 케어(Dubai Cares)의 캠페인 후원을 독려하기 위해 열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 SNS 채널 경품 캠페인
스페인관광청은 새해 기념, 오는 7일까지 총 93명에게 고급 보스턴백과 유명 베이커리 상품 교환권을 증정하는 ‘스페인관광청 새해맞이 한국어 공식 SNS 채널 경품 캠페인’을 개최한다.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스페인관광청의 계정을 팔로우한 후 캠페인 게시글에 스페인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중에서 어떤 계절에 방문해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댓글을 남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