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공사_스마트관광 예비창업자 모집
한국관광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가 추진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참여, 스마트관광 분야 창업에 도전할 예비창업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2019년을 시작으로 총 47명의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했으며, 2020년부터는 핵심기술과 관광산업이 융합된 ‘스마트관광’ 분야에 특화된 예비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 진에어_ ‘지니키친’ 프리미엄 메뉴 출시
진에어가 기내식 콘셉트 냉장 가정간편식 '지니키친'의 프리미엄 라인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신메뉴는 호주산 쇠고기 안심, 특제 소스, 채소 가니시, 모닝빵 등으로 구성된 '지니 스테이크'다. 한편 진에어는 프리미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지니 스테이크 1개 구매 시 크림파스타 기내식 세트 메뉴를 추가로 증정하는 1+1 이벤트를 선착순 500명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한 이번 달 29일까지 진에어X현대백화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지니 스테이크 신메뉴를 비롯한 비프 굴라쉬 파스타, 크림 파스타, 캐슈넛 치킨 등의 메뉴를 알릴 계획이다. 팝업 스토어는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점 22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23일부터 29일까지 운영된다.
■ 세부퍼시픽항공_전환우선주식 발행 예정
세부퍼시픽항공이 대규모 자금 조달을 위해 전환우선주식* 발행을 시도할 예정이다. 세부퍼시픽은 주당 1 필리핀 페소의 액면가로 전환우선주식을 328,947,368주 상장 명부에 올렸으며, 필리핀 증권 거래소의 메인보드에서 거래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세부퍼시픽은 기업의 장기적인 전망과 신뢰를 토대로 기존 주주들로부터 약 124억9000만 필리핀페소(2억6500만 미국달러)를 모금했다. 이번 제안을 통해 확보된 자금은 회사의 재정상황을 안정화시키고 앞으로 나아가는데 충분한 동기가 될 전망이다.
*전환우선주식 : 전환 우선주의 형태이지만 일정기간이 지난 후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는 주식. 일반적으로 경영권 보호 장치의 하나로 우호지분을 확보하기 위해 발행된다.
■ 에어비앤비_로컬스티치와 업무 제휴
에어비앤비는 로컬스티치와 지난 13일 파트너십을 맺고, 로컬스티치가 유치해 운영하게 되는 생활형 숙박시설(생활숙박시설) 등에서 코리빙 거주자들과 에어비앤비 게스트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로컬스티치는 특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공유공간을 함께 이용하는 코리빙 주거와 코워킹 업무시설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현재 서울 지역에 13개 지점을 기반으로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로컬스티치의 거주자들은 스타트업 운영자, 프리랜서 작가, 셰프, 바리스타, 심리상담가, 공방 운영자 등 자신만의 브랜드나 콘텐츠를 이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벌이는 소규모 비즈니스 운영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 파라다이스시티_내달23일까지 RC카 페스티벌
파라다이스시티가 온 가족이 함께 레이싱 체험을 할 수 있는 RC카 축제 ‘파라다이스 RC카 페스티벌’을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한다.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RC카 페스티벌은 자유로운 레저 생활을 즐기지 못했던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직접 RC카 레이싱을 체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다. RC카 레이싱 및 토너먼트부터 세계적 모형 브랜드 타미야, RC 메이커로 유명한 교쇼를 포함한 유로 토이 완구 대전, 레이싱 아케이드 게임, 포토 이벤트까지 온 가족을 위한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타미야 미니카, 교쇼 RC카, ‘플레이모빌’ 등 유로 토이 팝업스토어, 유튜버 ‘재관둥이’ 소장 RC 차량 전시, 아케이드 게임 등 온 가족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기념품과 경품 응모권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