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Marketing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5월 첫째주] 관광공사 NEWS

    관광공사, 공모전 개최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1-04-29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 문관부&관광공사_인센티브관련 공모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방한관광객 급감으로 사실상 영업 중단 상태인 여행업, 마이스(MICE) 등 관련업계의 재생을 지원하기 위한 ‘대한민국 우수 인센티브관광(포상관광) 프로그램’ 및 ‘지역 매력발산 국제이벤트’ 공모를 실시한다. 두 공모는 침체에 빠진 업계 지원과 함께 코로나 이후를 겨냥, 마이스 산업과 지방관광의 경쟁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자는 취지에 따라 실시되는 것으로, 사업지원 규모도 크게 확대됐다.

 

오는 18일까지 접수 받는 ‘대한민국 우수 인센티브관광 프로그램’ 공모는 올해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해외 기업체의 포상관광 목적지로서의 방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인바운드 여행사를 대상으로 하며, 여행사당 최대 2개 프로그램을 제출할 수 있다. 인센티브단체 규모(소·중·대형)별로 선택해 응모해야 하며, 서류, PT심사, 현장심사를 통해 최대 30개의 우수 프로그램이 선정된다.

 

‘지역 매력발산 국제이벤트’ 공모는 지역의 특화 관광소재를 활용해 내·외국인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이벤트를 발굴하고, 인지도를 높여 정기적이며 지속적인 이벤트로 육성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21일까지, 이벤트를 주최하는 지자체 및 지자체로부터 행사 운영사로 지정받은 지방관광공사, 지역컨벤션뷰로, 협회나 단체 등이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지역관광 활성화’ 부문과  ‘지역 마이스 융복합’ 부문 두 개로 나뉜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관광상품 개발이나 마이스사업 기획 및 운영을 위해 최대 1억5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공사의 홍보채널을 통한 마케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 진에어_김포문화재단과 MOU

 

진에어가 지난달 26일 오후에 김포문화재단과 함께 문화•예술을 연계한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사진>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은 진에어와 김포문화재단이 김포의 관광 상품 및 문화, 예술 콘텐츠 개발을 통해 여행의 다양성 제공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주요 관광지 및 관광 상품 홍보 △문화•예술 컨텐츠 공유 △공동 이벤트 및 마케팅 등을 추진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코로롱 호텔 리조트_반려견 동반 객실 오픈

 

코오롱 계열 호텔 리조트가 늘어나는 ‘펫팸족(Pet+Family)’의 수요를 반영해 ‘호텔 포코 성수’와 ‘마우나오션리조트’에 반려견 동반 객실을 새롭게 오픈하고 기념 패키지를 선보인다.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는 각 호텔의 차별화된 입지를 살려 펫팸족의 다양한 니즈를 공략할 계획이다. ‘한국의 브루클린’ 서울 성수에 위치한 ‘호텔 포코 성수’는 반려견과 함께 인근 서울숲 및 한강 나들이를 즐기고자 하는 MZ세대를 공략한다. 경주 동대산 해발 500m에 위치한 ‘마우나오션리조트’는 넓은 야외 시설을 갖춰 반려견을 포함한 온 가족이 청정 자연 속 ‘펫캉스’를 즐길 수 있다.

 

 

■ 밀레니엄 힐튼 서울_’플라스틱 줄이기’ 선언

 

밀레니엄 힐튼 서울이 올해 ‘지구의 날 (4월 22일)’을 기념으로 WWF-Korea(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외 5개 기업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구와 자원순환을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 활동을 공식 선언하는 행사를 가졌다. 

 

지난 21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는 WWF-Korea 주최 하에 플라스틱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 문제를 타파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PACT(Plastic ACTion)’ 기업 공동 선언식이 개최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온ㆍ오프라인 미팅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된 이번 선언식에는 밀레니엄 힐튼 서울을 비롯해 산수음료, 아모레퍼시픽, 올가니카, 우아한형제들 등이 참석했다. 각 기업은 더욱 건강한 지구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플라스틱 줄이기 위한 노력을 발표하고 플라스틱 절감 및 순환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 더그랜드섬오름_호서대와 산학협력

 

더그랜드섬오름 호텔이 지난달 15일 호텔 산업 전문 인재 육성 및 실무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위해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