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캠핑이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급증하는 캠핑 수요를 충족할 플랫폼이 등장했다. 캠핑 예약 플랫폼 캠핑톡은 3개월간의 베타서비스 기간을 거쳐 지난 1일 자사 플랫폼을 정식 론칭했다.
캠핑톡은 캠핑•글램핑•카라반•방갈로•펜션 등 다양한 캠핑 관련 숙박시설 데이터를 한데 모아 검색부터 예약•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플랫폼으로, 현재 전국 450여 개 업체와 직접 제휴를 맺고 캠퍼와의 접점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에 캠핑장을 예약하기 위해 일일이 장소를 알아보고 부족한 정보를 직접 문의해야 했던 번거로운 과정을 없앤 것이다.
특히, 제휴 캠핑장에 대한 통합적인 분석을 기반으로 개별 캠핑장의 지역, 유형, 테마, 주요 부대시설, 주변 자연환경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한 조건 검색을 지원해 간단한 필터 설정만으로 원하는 최적의 캠핑장을 검색할 수 있다.
캠핑장 업주들에게는 예약 대행 및 관리 솔루션을 통해 편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용객의 피드백 및 요구 사항을 전달하고 개선점을 컨설팅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함께 도모하는 파트너의 역할도 수행한다. 다년간 50만 캠퍼 회원을 보유한 캠핑 커뮤니티를 운영한 노하우로 캠핑에 진심인 캠퍼들의 구체적이고 가감 없는 후기를 방대하게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실적도 높은 성장잠재력을 뒷받침하고 있다. 2018년 창업 이후 2020년까지 3년간 거래액이 17억 원에서 167억 원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예약건수도 같은 기간 1만여 건에서 15만여 건으로 10배 이상 급격히 늘었다. 올해도 역시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0% 상승한 84억 원을 기록하며 우상향 중이고, 연간 거래액 목표치인 25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