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Local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배려있는 여행은, 삶도 변화시킨다

    하와이관광청, ‘말라마 하와이’ 캠페인 진행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1-12-29 | 업데이트됨 : 2시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하와이 관광청은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지속 가능한 하와이 여행을 위해 ‘말라마 하와이’를 핵심 가치로 지정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말라마 하와이는 하와이어로 ‘배려’, 영어로는 ‘care for’이라는 뜻으로 ‘하와이를 위하는 여행’으로 해석한다. 이는 하와이가 단순히 관광을 즐기고 가는 일반적인 여행지가 아니라 여행객들의 배려와 책임감이 하와이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가치를 남길 수 있는 여행을 독려하는 여행 기조다.

 

하와이 관광청에서는 말라마 하와이 여행 문화 정착을 위해 현지의 여행 업계 파트너들 및 자원봉사 단체들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말라마 하와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호텔에 투숙할 할 경우 나무심기, 해변정화, 해양 산호초 보호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캠페인에 동참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시 1박 숙박권 제공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섬 별 파트너 호텔 리스트는 하와이관광청 공식 웹사이트 www.gohawaii.com/malama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삶의 모습이 다양한 방면에서 바뀌어가고 있는 요즘, 여행 또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이에, 하와이관광청은 하와이를 소비하는 여행이 아닌, 하와이와 함께하는 여행을 제안한다. 아름다운 하와이의 모습이 다음 세대까지 지속 가능 할 수 있도록 하와이 고유의 문화, 자연 생태계, 그리고 더 나아가 현지인들의 지역사회를 존중하는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을 어떨까. 모두에게 알려진 대표 관광지뿐만이 아니라 하와이의 속살과도 같은 자연과 문화, 현지 사람들과 함께하는 가슴이 따듯해지는 여행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앞으로도 꾸준히 소개될 말라마 하와이 활동의 4가지 대표 주제는 아래와 같다.

 

 

아쿠아컬쳐 (Aquaculture)

 

하와이 원주민들의 지혜가 엿보이는 고대 하와이 전통 양어장을 방문해보자. 무려 기원전 5세기경부터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진보된 수산 양식을 고안해낸 하와이 원주민들은 양어지(fish pond)라 불리는 인공 호수를 조성했다. 바다를 큰 그물을 사이에 두고 연결돼있어 어린 물고기들은 자유롭게 바다로 나갈 수 있고 다 큰 물고기만 수확했던 것이다. 요즘 하와이에는 해양수산업 생태계 보존하기 위해 자연 친화적인 양어지를 다시금 부활시키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지속 가능한 어업 방식을 고안한 하와이 원주민들의 지혜와 문화,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에코 어드벤쳐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에디터 사진

 

 

지속 가능한 농업(Sustainable Farming)

 

일반 해외 여행자들에게 하와이는 아름다운 해변과 서핑으로 유명하지만 하와이 현지인은 물론 미국 본토 사람들에게는 바다가 아닌 섬 내륙의 숲과 농장 투어도 인기가 많다. 넓은 초록 평지 뒤로 병풍처럼 둘러선 산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는 하와이 농장은 독특한 경치만으로도 방문해봄직 하지만, 세계를 선도하는 친환경 농법으로도 유명하다. 농업의 르네상스를 맞이한 하와이의 농부들은 수 천년 전 하와이인들의 전통 농법에서 영감을 받아 효율성 높은 지속 가능한 농업 생태계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지속 가능한 농장의 현장을 직접 체험해보자.

 

 

 

에디터 사진

 

산림보호 (Reforestation)

 

식물학자라면 하와이에서 평생 살고 싶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비옥한 토양과 온화한 날씨, 기후를 완벽히 지닌 하와이는 그 자체로 거대한 식물원이다. 그런데 하와이의 생태계가 오랫동안 외래종에 잠식돼 왔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멀리서 보면 울창한 녹색의 아름다운 숲과 초원이지만, 토착 식물을 멸종 시키는 사나운 외래종 식물로 몸살을 겪어온 하와이 숲의 자연 생태계를 지키기 위해 하와이 주는 토착종을 심고 외래종을 제거하며 활발한 산림보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하와이 숲의 심장 속으로 들어가 하와이의 토착 식물들이 어우러진 신비로운 경치를 볼 수 있다.

 

 

에디터 사진

 

 

야생동물 서식지 관리 (Habitat Stewardship)

 

태평양의 낙원이라 불리는 하와이는 전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신비로운 외형의 알록달록한 야생조류와 다양한 해양생물의 서식지. 하지만 오랜 시간 진행 된 환경 개발이 자연에 끼친 영향으로 멸종 위기에 빠진 하와이 야생 생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주 정부와 여러 공익 단체들이 끊임없는 노력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숲에 서식하는 야생 새들을 위한 산림 재조림 작업은 물론 바다에 서식하는 해양생물들을 위한 해변가 정화 활동 등 다양한 자연보호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사진 출처=하와이관광청>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