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Local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터키관광진흥개발원, UNWTO 이사회 임명

    올해부터 2025년까지 3년간 활동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2-01-13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터키관광진흥개발원(TGA)이 쥬랍 폴로리카슈빌리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사무총장의 위임을 받아 유엔세계관광기구 이사회 임명을 받았다. 유엔세계관광기구는 유엔 기구이자 관광업계의 선도적인 국제 기구로 최근 터키관광진흥개발원을 포함 2022~2025년 기간의 이사회 협력 회원을 선정했다. 쥬랍 사무총장은 위임장을 통해 터키관광진흥개발원은 중요한 파트너이며 총체적 관광 관리 및 여행지 홍보 등 터키관광진흥개발원의 지식과 경험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세계관광기구가 당면한 이슈 해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이에 엘리프 발치 피수노울루 부국장이 터키관광진흥개발원 대표해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피수노울루 부국장은 2020년 1월부터 터키관광진흥개발원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터키 관광 운영 및 개발을 총괄하고 있고, 여행 및 관광 산업에서 25년 이상의 경험을 갖고 있다.

 

터키관광진흥개발원과 더불어 크로아티아 정부관광청, 일본 관광청, 스페인 바스케투르-바스크 관광청 등이 유엔세계관광기구 이사회에 새롭게 합류했으며, 새로운 회원들로 구성된 이사회는 이달 열리는 첫 공식 회의에서 의장과 부사장을 선출한다.

 

한편, 유엔세계관광기구 협력 회원에는 관광 부문에 종사하고 있는 500개 이상의 기업, 교육 기관, 여행지 및 비정부 기관이 포함되어 있다. 본 기구는 관광 업계 주요 관계자로 구성되어 이사회 회원 간 정보를 자유롭게 교환하고 유엔의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회원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회원은 기구의 네트워크와 다양한 채널 등을 통해 지역, 국가 및 글로벌 영역에서 보다 더 향상된 가시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다. 기구는 2년마다 ‘글로벌’ 부문에서 8명, ‘지역’ 부문에서 12명으로 이사회를 구성할 총 20명의 멤버를 선출한다. 더하여, 사무총장이 3명의 회원을 이사회에 임명한다. 이사회는 UNWTO 사무총장의 자문위원회 역할을 수행하며 협력 회원들이 UNWTO의 목표, 미션 및 총괄적인 업무에 기여하도록 한다.

 

<사진 출처=터키문화관광부>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