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Marketing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관광공사, ‘외래관광객 유치’ 대면 마케팅

    ‘방탄소년단 라스베이거스 콘서트’ 계기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2-04-14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한국관광 홍보부스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참가자들>

 

 

한국관광공사는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의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콘서트에 맞춰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 온 ? 오프라인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각국이 코로나로 닫힌 빗장을 풀기 시작했고, 국내에서도 이달부터 해외 백신접종자에 대한 국내 자가격리가 면제되는 등 관광 재개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는 가운데, 공사는 방탄소년단의 이번 라스베이거스 콘서트가 방한수요 선점의 좋은 계기로 보고 홍보의 장을 마련했다.

 

공사는 콘서트가 열리는 기간(4월 8~9일, 15~16일)  총 4일에 걸쳐 라스베이거스의 엘리전트 스타디움에 홍보 부스를 열었다. 여기서는 입장하는 글로벌 팬을 대상으로 한복 체험을 비롯, 국내 각 도시와 어울리는 향기 체험, 한국관광 기념품 제공 등 홍보를 전개했다.

 

또한 콘서트장 내 대형 LED 전광판을 활용해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한국관광 홍보 영상을 송출했다. 이 영상은 콘서트 현장 입장객 외에도 온라인으로 시청하고 있는 팬들까지 약 80만 명 이상의 방탄소년단 팬들에게 노출됐다.

 

<사진 출처=한국관광공사>

<자료 정리=이기순/soon@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