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입국자 자가격리가 4월 1일부로 해제된 가운데,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인·아웃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채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협회는 국가간 관광정책의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타진하는 등 해외 관광청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지난 5일과 7일, 협회는 한국지사를 새롭게 설립한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과 괌정부관광청 관계자와 각각 미팅을 가졌으며, 앞으로 해당 국가와의 관광 교류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모두투어 전상석 본부장, 노랑풍선 김진국 대표,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 이재숙 한국지사장,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 이야드얀 인터내셔널 마켓 매니저,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 모라드 타이비 아태총괄이사,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양무승 회장>
모라드 타이비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 아태총괄이사는 “사우디아라비아는 이국적이고 이색적인 여행지로 숨겨진 매력이 많은 나라이다. 많은 한국인 관광객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한국지사를 통해 공격적으로 마케팅할 예정이다.” 며, “특히, 2022년은 사우디아라비아와 한국의 수교 60주년으로 양국간의 다채로운 교류행사가 추진될 것이라 기대되며, 서울시관광협회와의 관광 교류를 통해 국가간 우애가 더 돈독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왼쪽 두 번째부터 서울특별시관광협회 박형일 사무처장, 박정록 상근부회장, 괌정부관광청 은호상 한국마케팅위원회장,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양무승 회장, 괌정부관광청 나딘레온게레로 글로벌 마케팅 이사, 마가렛사블란 한국담당 마케팅 코디네이터, 박지훈 한국지사장, 손명희 한국사무소 대표이사>
나딘 레온 게레로 괌정부 관광청 글로벌 마케팅 이사는 “괌은 코로나 팬데믹 전 전체 관광객의 45%를 한국인이 차지하는 등 한국 시장에 매우 관심이 높은 지역 중 하나이다. 4월 1일을 기점으로 다시 두 지역의 관광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서울시관광협회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관광업계의 현 상황을 공유하고, 침체됐던 업계의 재개를 함께 이끌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양무승 회장은 “협회는 아·중동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저변확대 및 홍보 마케팅 사업을 지속 추진해 오고 있어 사우디아라비아에 매우 관심이 높다. 또한, 괌은 수십년간의 홍보 노하우가 있어 한국인에게 잘 알려진 관광지로 현재 다양한 여행상품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다행히 5월부터 항공편이 대폭 확대된다고 하니 두 관광청과의 협업은 시기적으로 매우 적절하다.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 모색하고 활용하여 서울시와 해당 지역간의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출처=서울시관광협회>
<자료 정리=이기순/soon@g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