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Marketing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미식을 찾아 떠나는 두바이

    5월2~15일 음식 축제 열려?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2-04-28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미쉐린 가이드 두바이 착륙

 

다인종, 다문화의 도시인만큼 다채로운 식문화를 자랑하는 두바이가 전 세계 35개 국가 및 도시에 이어 36번째로 중동 지역에서는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의 새로운 목적지로 선정됐다.

 

지난 3월29일, 그웬달 풀레넥 미쉐린 가이드의 해외 이사는 최근 개관한 두바이 미래 박물관에서 미쉐린 가이드 두바이의 론칭을 발표했다.

 

“수백 개 국적의 사람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두바이는 과거 페르시아 만의 무역항에서 오늘날 전 세계 비즈니스와 여행의 중심지가 됐다. 이는 식문화에도 영향을 미쳐 두바이에는 파인 다이닝에서 길거리 음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수천 개의 레스토랑이 있고, 재능 있는 해외 출신 요리사들과 현지 요리사들이 두바이의 이 다이나믹한 다이닝 씬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미쉐린 가이드 두바이는 모든 취향과 예산에 걸쳐 진정한 요리 경험을 추구하는 미식가들이 선택할 수 있는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쌈 카짐 두바이관광청장은 “미쉐린 가이드 두바이는 전통 에미라티 음식은 물론 200개가 넘는 국적의 음식이 공존하는 두바이 요리의 다양성, 창의성, 다문화성에 대한 신선한 시각과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쉐린 가이드 두바이에 선정된 첫 번째 레스토랑은 올 6월 발표될 예정이며, 완성된 미쉐린 가이드 두바이는 미쉐린 가이드 웹사이트와 미쉐린 가이드 앱(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제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

 

오는 5월2일부터 15일까지 두바이 도심 전역에서 두바이 최대 미식 페스티벌인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이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개최된다.

9회째를 맞이하는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은 두바이의 다채롭고 이색적인 음식 문화를 알리자는 취지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현지인은 물론 여행자들도 이 기간동안 두바이의 풍부한 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올해도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은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는 물론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급 레스토랑의 파인 다이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두바이 레스토랑 위크, 그리고 로컬들의 숨은 맛집을 발견할 수 있는 히든 젬스등이 대표적이다.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dubaifoodfestiv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출처=두바이관광청>

자료 정리=이기순<soon@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