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Local
제1158호 2022년 08월 08 일
  • ‘터키의 봄맞이 힐링 여행지’ 3곳

    파묵칼레/ 달얀/ 보스포러스 유람선 추천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2-05-12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터키문화관광부가 봄을 맞이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터키의 힐링 여행지를 소개한다.

 

‘마법의 힘’으로 몸을 치유하는 파묵칼레

 

파묵칼레는 터키 남서부에 있는 아름다운 석회암 지대로, 매년 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터키어로 ‘파묵’은 목화, ‘칼레’는 성이라는 뜻이다. 새하얀 석회암 바위들이 마치 수많은 목화 꽃의 만개로 이뤄진 장엄한 성처럼 우뚝 서있어 ‘목화의 성’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산화칼슘이 포함된 질 좋은 온천수는 수백만 년간 석회암층 사이사이를 흐르며 바위를 녹여냈고, 계단식 석회암층을 만들었다. 석회암 층마다 신비할 정도로 푸른빛을 내는 온천수가 고여 지금과 같은 풍경이 만들어졌다. 햇빛 좋은 날엔 더욱 쨍한 파란색으로 빛나고, 일출 또는 일몰 시간대에는 분홍색의 하늘을 담아내며 또 다른 장관을 연출한다.

 

파묵칼레의 일출은 카파도키아와 함께 터키 최고의 일출로 손꼽힌다. 마법 같은 풍경과 더불어 이곳의 물에는 마법 같은 치유능력이 있다고 한다. ‘마법의 힘’을 갖고 있다는 파묵칼레는 피부병, 눈병, 천식 등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전설이 내려올 정도로 맑으며 많은 이에게 평화와 안정을 느끼게 해준다.

 

 

‘해변의 활력과 자연의 신비로움’ 달얀

 

달얀은 터키 서남단 에게해 인근 지역에 위치한 물라주의 도시로, 머드 배스를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천연 진흙 목욕탕이다.

 

달얀의 머드 배스는 클레오파트라와 할리우드 스타들의 뷰티 시크릿 장소로 머드에 포함되어 있는 천연 미네랄과 칼슘 그리고 각종 유효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근육통 완화,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머드 배스를 비롯한 온천, 스파들도 있어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11월까지도 바다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따뜻한 날씨를 가진 달얀은 서핑부터 수상 스키 등 아름다운 해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해양 스포츠도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달얀을 찾는 이유가 있다. 바로 카레타다. 카레타는 붉은 바다거북의 터키어로 달얀에게 ‘터틀비치’라는 별명이 지어진 이유다. 붉은 바다거북은 생식 능력을 갖춘 이후 이곳저곳을 다니다 산란을 위해 해변에 상륙하는데, 대표적인 상륙지는 터키 남서부 지중해 인근 달얀의 이즈투주 해변이다. 매년 5~9월이 되면 이곳에 수많은 붉은 바다거북이 상륙한다.

 

 

‘유럽+아시아’ 보스포러스해협 유람선

 

풍성한 볼거리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이스탄불의 보스포러스 해협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유람선이 있다. 보스포러스 해협의 해안 길에는 이스탄불의 수많은 유명 랜드마크와 볼거리가 있으며, 이를 여유롭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유람선은 인기만큼 다양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선호하는 시간대와 비용에 맞춰서 자유롭게 코스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한 번의 탑승으로 카라쾨이, 카디쾨이 등 해안 길에 있는 수많은 매력적인 도시를 한 번에 효율적으로 방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아르나부트쾨이와 베벡 등 터키의 주택가에 위치한 정류장 덕분에 접하기 힘든 터키의 일상생활도 함께 엿볼 수 있다. 이와 같이 유럽과 아시아의 연결고리인 터키의 특별한 지리적 특성을 이용하여 두 대륙을 오가며 탐방하는 색다르고 매력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진 출처=터키문화관광부>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