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파스여행정보㈜(이하 ‘토파스’)는 지난달 23일 토파스 홈페이지(www.topasweb.com)에 관광청과의 소통 공간인 관광청 광장을 오픈했다.
주한외국관광청협회(이하 ‘ANTOR’)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관광청광장은 코로나 이후 변화가 많은 여행업계와 관광청과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채널이다.
ANTOR는 국내에 진출한 주요 외국 관광청 대표들이 회원 간의 정보 교류와 친목 그리고 공동 마케팅 활동을 목적으로 지난 1992년에 발족된 비영리 기관으로, 외부 회사와 협업해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이처럼 큰 규모의 플랫폼을 통해 여행사 대상 마케팅을 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제 여행사는 토파스 홈페이지 관광청 광장을 통하여 관광청이 직접 제공하는 빠르고 정확한 현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여행 상품을 만들고 판매할 때 정보 수집을 위하여 여러 곳을 찾아보는 수고를 줄 일 수 있다.
관광청 또한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무료로 관광청광장 개설이 가능하며, 여행사와 항공사 현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지사항, 이벤트, 여행지 자료, 출입국 정보 등을 손쉽게 전달할 수 있다.
현재 ANTOR 가입 관광청을 위주로 관광청광장 개설이 이뤄지고 있으며, 광장 오픈을 기념하여 토파스와 ANTOR가 함께하는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토파스는 이번 관광청과의 협업을 통하여 관광청이 더욱 활발하고 편리하게 여행사, 항공사들과의 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은 물론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