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News
제1234호 2025년 10월 13 일
  • 현대드림투어, ‘여행사전용 유럽철도 예약시스템’ 오픈

    레일유럽 한국GSA업무 본격화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2-06-02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레일유럽 한국GSA인 현대드림투어는 지난달 3일 여행사 전용 유럽철도 예약시스템인 ‘TRT(TheRailnTel)’를 그랜드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TRT는 레일유럽에서 새롭게 런칭한 ERA(Easy Rail Access)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여행사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게 개발된 시스템이다.

 

기존 레일 시스템에서는 일부 상품에 대해서만 E-Ticket 발권이 가능했지만, 현재 TRT는 유럽의 모든 열차 상품에 대한 E-Ticket을 여행사에 제공해, 티켓 분실 및 배송비에 대한 부담 없이 판매자와 여행객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

 

또 기존 레일 시스템에서는 예약, 발권 후 취소, 변경 및 환불과 관련해서는 콜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했다면, 현재 TRT 사이트는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여행사에서 직접 사이트를 통해 취소, 변경을 할 수 있고, 발권된 상품과 관련해 취소 시 환불금액까지 사이트상에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TRT만의 유용한 기능을 통해 여행사 업무 효율성 증가 효과도 기대된다.

 

첫째, TRT에서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 패키지 구성에 필요한 그룹석을 자유롭고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둘째, One-stop 서비스를 통해 상품 검색, 예약, 결제, 취소, 정산 등 모든 서비스 이용을 TRT를 통해 한번에 가능하다. 셋째, 실시간 서비스로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넷째, TRT를 통해 기간별 데이터 매출 분석이 가능하다.

 

다섯째, 레일유럽 GSA파트너 TRT를 통해 국내 최고의 경쟁력 있는 유럽철도상품 요금을 이용할 수 있다. 여섯째, 로얄티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포인트 등 차별화된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일곱째, 여행사에서 당사 시스템과의 연동시 필요한 API, ASP 등 토탈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제공받으면서 TRT 회원사만의 베네핏을 누릴수 있다.

 

현재 TRT에서는 오는30일까지 ‘TRT 런칭 이벤트’를 실시 하고 있으며, TRT 신규가입 회원사 유저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하여 유럽철도 발권 횟수 당 커피 기프트콘을 받을 수 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