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Local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카타르 ‘하마드 국제공항’에서 예술을 발견하세요

    세계적 수준의 설치 미술품 소개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2-09-28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하마드 국제공항에 전시된 우르스 피셔의 ‘램프 베어ⓒ카타르항공

 

카타르항공은 세계 최고의 하마드 국제공항과 카타르 박물관과의 협력을 통해 카타르항공의 스탑오버 시티투어 프로그램 디스커버 카타르에서 공항 내 다양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투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공항에서의 예술의 발견' 투어는 하마드 국제공항에 전시된 전 세계 유명 예술가들의 인상적인 조각품과 설치 미술품을 몰입형 체험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도보 투어 프로그램이다.

 

본 협업을 위해 카타르 박물관 관장인 셰이카 알 마이사 빈트 하메드 빈 칼리파 알 타니의 후원 하에 현지, 지역 및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뛰어난 작품이 하마드 국제공항 전역에 배치됐다. 카타르 박물관의 공공 미술 부서에서 선별한 컬렉션을 통해 하마드 국제공항은 그 개성을 더했다. 

 

새롭게 전시된 주요 예술 작품으로는 미국인 아티스트 톰 오터니스의 '아더 월드'; 미국인 아티스트 KAWS의 '스몰 라이'; 프랑스 아티스트 장 미셸 오토니엘의 '코스모스'; 이라크 예술가 아메드 알 바흐라니의 '세계를 향한 평화의 메시지'; 스위스 예술가 우르스 피셔의 '램프 베어' 등이 있다.

 

카타르는 예술을 일상의 일부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카타르 박물관 주도하에 걸프국 중 최초로 현대 공공 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 나라가 됐다. 현재까지 카타르 박물관의 프로그램에는 카타르, 중동 및 전 세계에서 온 60명 이상의 예술가들의 약 70점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지역 사회와 방문객을 위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 앞서 40개 이상의 새로운 공공 예술 작품이 카타르에 설치될 예정이다.

 

하마드 국제공항에서 진행되는 '공항에서의 예술의 발견' 가이드 투어는 1시간 기준 1인당 10달러(USD)이다. 방문객들은 디스커버 카타르의 전문 가이드의 안내를 통해 각 예술 작품의 깊이 있는 이야기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한다면 하마드 국제공항에서 최소 2시간 이상의 환승 시간을 갖고, 예정된 투어 30분 전에 디스커버 카타르 데스크에 도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세한 정보 및 투어 예약은 디스커버 카타르 사이트 참고: https://www.discoverqatar.qa/transit-exclusive-discover-the-art-of-the-airport/overview

 

한편 권위 있는 2022 스카이트랙스 주최 월드 에어포트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된 하마드 국제공항에는 90개 이상의 소매점, 30개 이상의 카페와 레스토랑, 12개의 라운지가 있어 승객들이 럭셔리함과 편안함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환승객을 위해 마사지실, 수영장, 사우나, 자쿠지를 갖춘 5성급 수상 경력에 빛나는 피트니스 센터를 포함, 오릭스 공항 호텔의 다양한 웰빙 시설을 갖췄다. 또한 체육관, 스쿼시 코트 및 골프 시뮬레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피트니스 시설도 즐길 수 있다. 4만㎡의 터미널 공간에 걸쳐 하마드 국제공항은 가족, 친구 및 비즈니스 여행객에 적합한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하며 여러 놀이 공간, TV 구역,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조용한 객실, 무료 Wi-Fi 서비스, 기도실, 흡연 구역 및 수면 공간 등이 준비되어 있다.

 

<사진 출처=카타르항공>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