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항공권 월간 판매액이 1200억원대까지 올라서며 업계 최고 수준을 다시 한번 기록했다.
인터파크에서 올해 11월 한 달간 발권된 항공권 판매액은 1212억원으로 전년 동월에 비해 203% 급증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11월에 비해서는 15%를 웃도는 수준이다. 앞서 인터파크는 10월 항공권 판매액이 1077억원이라고 공개, 엔데믹 이후 업계에서 가장 먼저 10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이는 우선 2년여간 억눌려왔던 해외여행 수요가 지난 10월 11일 일본의 무비자 자유여행 허가를 기점으로 본격화된 데다 겨울 휴가 시즌이 맞물린 것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여기에 100여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한 최고 수준의 항공권 가격 경쟁력, 편리하고 신속한 예약?발권 서비스, 그리고 파격적인 프로모션이 비결로 꼽힌다.
실제 인터파크는 이런 자신감을 바탕으로 지난 10월 11일부터 구매한 항공권이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을 100% 보상하는 ‘해외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 지난 5월부터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출?귀국 항공사가 달라도 한 번에 검색해 구매할 수 있는 ‘믹스 왕복항공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 지난달 22일부터는 매주 화요일 타임딜을 통해 일본/베트남/태국/호주/괌 등 인기 여행지 항공권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항공사들로부터 전격 확보해 판매하는 땡처리 항공권은 최저가격/최대혜택/최다노선이 특징이다.
박정현 인터파크 항공사업본부장은 "해외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엔데믹 시대에도 항공권 1위 플랫폼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