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영 수교 140주년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영국 런던에서 K-컬처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K-관광 국제 로드쇼를 개최했다.
지난 8일과 10일, 양 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축제 KOREA NOW’라는 주제로 한국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한편, ‘축제’라는 한글을 그대로 사용함으로써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지난 8일에는 영국 현지 여행, 문화, 언론, 런던시 관계자 등 200여 명을 초청해 한국관광 설명회, K-컬처 쇼케이스 및 한류 특별전 관람 등 각종 행사를 진행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미술 전시, 디자인 박물관인 빅토리아 앤 알버트에서 K-컬처를 기반으로 한국관광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것은 이번 행사가 처음으로, 동 장소에서는 작년 9월부터 한류 특별전시가 열리고 있어 더욱 특별했다. 최근 대중에게 개방된 청와대를 비롯한 한국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거문고 선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국 공연을 선보였다.
지난 10일에는 현지 소비자들을 위한 한국관광 홍보 행사가 있었다. 세계 최대의 고해상도 LED 스크린을 보유한 런던의 아우터넷 외벽 빌보드를 활용, 청와대 관광권역과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2030 부산엑스포’ 등 홍보영상을 전일 상영했다. 행사장 내부에서는 부속 아케이드를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를 조성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청와대 관광코스 10선 및 개별여행객 맞춤형 K-컬처 특화상품 등을 집중 홍보했다. 이 외에도 BTS 10주년 기념 영국 현지 팬클럽 파티, 영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한국의 분식을 활용한 시식 이벤트와 함께 K-뷰티 시연행사 등 최근 관심도가 높은 K-콘텐츠를 활용, 현지 MZ세대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사진 출처=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