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는 하나투어, 국적항공사는 대한항공, 외국항공사는 싱가포르항공이 브랜드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16일 현재 업종별 BSTI순위를 살펴보면 여행사는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순으로 브랜드가치가 높게 나타났다. 국적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가, 외국항공사는 싱가포르항공, 필리핀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타이항공 순이다. 특이한 점은 여행사 순위 중 자유투어가 6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소비자조사지수에서 여전히 자유투어 브랜드가 회자되고 있음을 방증하는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분기 100대 브랜드 순위에 항공/여행사들 중 대한항공(12위), 하나투어(37위)만이 유일하게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