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Local
제1199호 2024년 04월 15 일
  • ‘한국 와서 해보고 싶은 것, 다 하세요’

    문체부&관광공사, 내달 12일까지 ‘코리아 버킷리스트’ 프로모션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3-10-19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경복궁 생과방 체험 행사 참가자들이 체험 관련 설명을 듣고 있다©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해, 지난 1일부터 오는 11월 12일까지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K-팝, 뷰티, 푸드 등 다양한 한국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코리아 버킷리스트’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행 항공권을 소지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인기 K-컬처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가을철 여행 목적지로 한국을 선택하도록 유인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이머들과의 한국 PC방 즐기기와 같은 이색 체험부터 창덕궁 달빛기행, 템플스테이 등 한국 전통문화 체험, 강원 관광택시 이용권, 한국 편의점 이용쿠폰 등의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추첨을 통해 진행되며, 최대 1만 명에게 크고 작은 체험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류, 웰니스 등 K-컬처에 관심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코리아 버킷리스트 행사 누리집을 통해 다양한 매력의 한국관광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방문 시 개인 SNS채널에 해시태그(#K-culture-event_100)와 함께 게시물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은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선정한 ‘국내 각지에서 개최되는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로, 올 가을 개최 이벤트로는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세계불꽃축제, 수원화성문화제, 강릉커피축제 등이 있다.

 

온라인 이벤트뿐만 아니라,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 환대센터도 운영한다. 서울 청계천에 소재한 ‘하이커그라운드’ 5층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에 위치한 ‘여행자센터’에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오프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외국인 방문객은 자신이 직접 적은 버킷리스트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설문 참여 시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진에어 등 국제선을 취항하는 6개 국내 저비용항공사들과도 협업해, 전 세계 81개 노선의 방한 항공권을 최대 44%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항공권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진 출처=한국관광공사>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