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Local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비짓서울TV, ‘서울 윈터 홀리데이’ 애니메이션 캠페인 공개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3-11-15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13일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 TV’에서 애니메이터 퍼엉과 ‘서울 윈터 홀리데이’ 애니메이션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의 대표 겨울 관광 콘텐츠를 글로벌 구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올 겨울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행복한 연말 연휴를 계획하도록 기획됐다. 영상은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서울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윈터 홀리데이’ 캠페인은 비짓서울 TV 최초의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657만 글로벌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퍼엉 작가와 협업했다.

 

한국인 애니메이터인 퍼엉 작가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서 657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 중 약 95% 이상이 미국, 브라질 등 외국인 팔로워이다.

 

사랑스런 남녀 커플의 소소한 일상 속 사랑의 모습을 그림과 숏폼 영상 등에 담고 있으며 게시물 편당 조회수가 100만회가 넘을 만큼 전세계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쇼츠 영상을 통해 전 세계 구독자에게 서울빛초롱축제, 서울광장 스케이트 등 다양한 겨울 콘텐츠를 오는 23일까지 총 6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캠페인의 등장하는 장소와 행사들은 지난 8월 비짓서울TV 구독자를 통해 진행된 설문을 바탕으로 6개의 관광 콘텐츠를 선정했다.

 

6개 관광 콘텐츠는 서울빛초롱축제, 롯데월드, 경복궁&북촌한옥마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명동 크리스마스미디어아트이다.

 

지난 8월, 비짓서울 TV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이번 겨울에 서울에서 즐기고 싶은 관광 콘텐츠를 설문하였으며, 전세계 구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상위 6개 관광 콘텐츠를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했다.

 

‘서울 윈터 홀리데이’ 애니메이션 캠페인 홍보를 위해 애니메이션 시청 이벤트도 함께 추진한다.

 

전세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약과와 강정으로 구성된 서울기프트박스(서울과자),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며, 이벤트의 자세한 참여 방법은 비짓서울 TV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미지 출처=서울관광재단>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