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Marketing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제천에서 힐링’ 시니어 웰니스여행 출시

    교원투어 여행다움, 자연경관+건강한 먹거리+한방족욕 체험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3-11-15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옥순봉 출렁다리©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다움'이 웰니스 특화 상품을 앞세워 시니어 여행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제천 웰니스 여행'은 제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건강한 먹거리, 한방 족욕 등 웰니스 활동을 통해 힐링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테마 상품이다.

 

이 상품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웰니스 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 참여기관인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과의 연계를 통해 기획됐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충북 한방바이오 치유 웰니스 의료 관광상품의 개발과 운영을 맡고 있다.

 

특히, 18일 첫 출발 상품은 빠르게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웰니스에 관심이 높은 액티브 시니어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44가지 성분의 한약재가 들어있는 한방 족욕탕에서 족욕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한방 약초 비누를 만들어 보는 일정도 포함됐다. 한방 족욕은 심신의 안정과 긴장 완화, 스트레스 및 불면증 해소 등에 효과적이다. 모든 고객에게 한방차를 선물로 제공한다.

 

제천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일정도 진행된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타고 비봉산 정상에 올라 청풍호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옥순봉 출렁다리를 건너면서 제천 10경 가운데 하나인 옥순봉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웰니스에 걸맞은 식사 구성도 눈길을 끈다. 점심에는 제천의 음식 브랜드인 '약채락' 지정 음식점을 찾아 떡갈비 정식을 맛볼 수 있다. '약이 되는 음식을 먹으니 즐겁다'는 뜻의 약채락 음식은 황기를 넣은 약간장, 당귀를 사용한 약고추장, 뽕잎으로 만든 약초 소금 등을 사용해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행다움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시니어 세대를 중심으로 웰니스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여행과 웰니스를 결합한 테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특별하면서도 새로운 체험이 가능한 시니어 테마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임으로써 시니어 여행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행다움은 ‘여행을 여행답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큐레이션 여행 ▲최고의 스토리텔러 ▲문화가 있는 여행이라는 차별화된 포인트를 살린 테마 여행을 제안하고 있다.

 

<사진 출처=교원투어>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