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Overseas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아부다비, ‘비아시아 지역 최초’ AGTC 개최지 선정

    오는 3월 20~22일까지 개최



  • 박소정 기자 |
    입력 : 2024-01-11 | 업데이트됨 : 1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아시아 골프 관광 컨벤션©아부다비 관광청

 

아랍 에미레이트의 수도, 아부다비에서 제 10회 아시아 골프 관광 컨벤션’AGTC’(Asia Golf Tourism Convention)이 오는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AGTC는 국제 골프 컨설팅협회 ‘IAGTO’(International Association of Golf Tour Operators)에서 개최하는 행사 중 가장 중요한 행사로 이번 목적지인 아부다비는 동남 아시아가 아닌 지역에서 개최하는 최초의 장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아부다비는 총 3곳의 18홀 코스 골프장과 1곳의 9홀 컨트리클럽을 보유하며, 지난 10년간 아랍에미리트 최고의 골프 목적지로 자리매김해 왔다. 항상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대회임에도 이번 개최지를 아부다비의 선정한 이유는 지리적으로 동양과 서양 사이에 위치한 아부다비의 위치적 이점이 크게 작용하여 아시아, 호주, 인도양 등 폭넓은 행사를 유치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목적지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아시아 골프 관광 컨벤션 행사는 아부다비 국제 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힐튼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부다비의 야스 아일랜드에는 다양한 호텔 외에도 워너 브라더스 테마파크를 포함하여 페라리월드, 야스 워터월드 워터파크 등 세계적인 어트랙션으로 유명한 레져 복합 지역이다.

 

이 중 세계 최초의 ‘워너 브로스 월드’ 테마 파크의 ‘타운 스퀘어’에서 행사 참가자들을 위한 화려한 만찬 행사가 있을 예정이며, 골프 토너먼트는 ‘야스 링크스‘와 ‘사디야트 비치 골프’에서 진행된다. 행사 참가자들은 AGTC 행사 전/후에 진행되는 팸 투어를 통하여 아부다비 골프클럽, 아부다비 사막사파리, 페라리월드, 루브르 아부다비 등 아부다비의 다양한 관광지를 경험할 수 있다

 

문화는 물론 관광 명소로 가득한 아부다비는 골프 여행을 하기에도 적합한 세계 정상급의 5성급 이상의 최고 수준의 다양한 호텔과 골프 클럽을 보유한다. 먼저, 야스 링크스 아부다비는 세계적인 골프 설계자인 카일 필립스가 디자인한 코스로 세계 골프장 랭킹 순위 44위에 오른 세계적인 골프장이다. 뿐만 아니라 유럽 프로 골프 투어 개최지인 아부다비 골프클럽(Abu Dhabi Golf Club), 전설의 골프 선수이자 전 세계 400여개의 골프장을 설계한 게리 플레이어의 디자인의 유럽 여자 프로골프투어 개최지인 사디야트 비치 골프 클럽도 있다.

 

아부다비는 관광, 문화 및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여행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여행자의 선호도와 관심을 충족시키고자 루브르 아부다비, 씨월드 아부다비, 페라리월드 등 아부다비 전역의 관광지 개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아부다비 관광청으로 하면 된다.

 

<정리=박소정 기자>gtn@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