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와 키움증권이 양사 플랫폼 기반의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이 지난 23일 체결되었다.
양사는 ▲VIP 및 전 회원 기반 공동마케팅 ▲양사 플랫폼 내 신규 온라인 서비스 반영을 통한 사업 확대 ▲각 그룹사간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는 "이종업계와의 협업은 고객관계관리(CRM) 기반의 상품 추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생성형 검색 등 하나투어가 구축한 온라인 서비스 저변을 확대할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는 "증권과 여행상품 플랫폼이라는 이종 산업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의 편의를 증대할 수 있는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하나투어는 타 플랫폼과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출처=하나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