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가득한 곳 피지’ 홍보를 위해 피지관광청과 피지항공은 지난 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024 한국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한국 시장 활성화를 위해 열린 첫 번째 행사로 피지 관광청은 이번 로드쇼에서 ▲자연환경 ▲모험 ▲전통체험 ▲재충전 ▲미식체험 이라는 새로운 5가지 키워드를 발표했다. 이 키워드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피지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핵심가치를 반영한다.
로버트 톰슨 피지 관광청 지역 본부장
로버트 톰슨 피지 관광청 지역 본부장은 “지난해 피지에 92만 9740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피지를 찾았다. 피지는 커플과 가족, 모든 구성원에게 최고의 여행지이다”라며 “피지의 관광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수익의 마진율은 약 70%를 기록하고 있다. 사업성이 좋기에 새로운 프로젝트나 시설 향상, 그리고 새로운 시장 개발에 관심을 두고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피지는 남태평양에 330여개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은 물론 전통체험, 각종 레저 활동, 미식까지 즐길 수 있어 최근 가족 여행과 허니무너들의 인기 높은 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이에 피지 관광청은 새로운 도약을 위해 ‘행복이 가득한 곳 피지’ 라는 새로운 브랜드 플랫폼을 선보였다.
빈센트 정 피지 관광청 아시아총괄 매니저는 “한국 시장은 피지 관광에 풍부한 잠재력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한국 관광업계와 직접 소통하며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행복을 안고 태어나는 피지에서 다양하고 깊은 행복을 찾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출처=피지관광청, 세계여행신문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