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Overseas
제1204호 2024년 07월 01 일
  • ‘특별한’ 사우디 가족여행

    관광청, ‘20만년 된 사막’ 알울라등 4곳 소개



  • 취재부 기자 |
    입력 : 2024-05-16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최근 떠오르는 여행지, 사우디는 세계에서 가장 흥미롭고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곳이다. 스파 트리트먼트부터 미식 탐험, 우아한 부티크, 럭셔리한 쇼핑 센터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사우디 관광청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가족여행 추천 여행지 4곳을 소개한다.

 

에디터 사진

알울라_사막 로드트립©사우디관광청

 

1. 가족을 위한 버킷리스트_알울라의 고대 유적 감상 열기구 체험

 

사우디의 첫 번째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알울라에서는 열기구 체험과 사막 로드 트립의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 고대 나바테아 문명 유적지인 헤그라에서 코끼리 바위까지 모래로 뒤덮인 바위와 적갈색으로 빛나는 계곡의 숨막히는 경치를 열기구에서 내려다보면, 마치 하늘에 떠있는 박물관을 탐험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20만년 전의 인류 역사를 간직한 알울라를 하늘에서 감상할 기회는 일생 일대의 버킷리스트로 삼을만 하다.

 

 

에디터 사진

제다 알발라드 올드타운의 건축물©사우디관광청

 

2. 역사와 젊음이 공존하는 도시_제다 알발라드 올드 타운

 

‘역사적인 제다’ 또는 올드 타운으로 더 잘 알려진 제다의 알발라드 지역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된 7세기의 유서깊은 건물들이 즐비하다. 웅장한 건물들 사이를 걷다 보면 마치 역사의 한 장면 속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다.

 

올드 타운의 좁은 거리에 위치한 가판대에서는 향신료에서부터 보석, 원단, 향수 등 보물 창고와 같은 상점들이 저마다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화려한 수공예품을 좋아한다면 알발라드 황금시장을, 아랍 작가들의 소셜이나 역사가 궁금하다면 지역의 유명 서점 ‘Our Days of Bliss bookshop’에서 사우디를 기억할 수 있는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에디터 사진

홍해 식스센스 서던 듄스 스파©사우디관광청

 

3. 어머니 위한 최고의 휴식_홍해의 고급 스파 체험

 

풍경과 완벽한 휴식의 시간이 필요한 어머니를 위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사우디 홍해에 위치한 식스 센스 서던 듄스 스파가 제격이다. 홍해 해안가 사구 중간에 자리 잡은 이 스파는 모래언덕과 부드러운 모래 색조의 인테리어로 아라비아 풍경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특유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스파 전체에 퍼져있는 유향 향은 사우디 지역 고유의 헤리티지를 온전히 전달한다.

 

수백 년 전부터 내려온 고대 나바테아 왕국의 풍부한 향신료와 향수를 사용한 전통적인 웰빙 방식으로 나만의 클린 스킨케어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통해 젊음의 시간을 되돌려 보는 것은 어떨까.

 

 

에디터 사진

알아흐사 오아시스©사우디관광청

 

4. 세계에서 가장 큰 오아시스_알아흐사 오아시스

 

아라비아 반도의 동쪽에 위치한 사우디의 알아흐사 오아시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오아시스다.

 

알 아흐사 오아시스 유산 및 완충지역 포함 면적은 2만1556 헥타르(215.56 ㎢ )로, 서울 면적(약 605.21㎢ )의 1/3에 달한다. 250만 그루 이상의 울창한 대추야자나무 숲의 그늘과 평원, 사막의 모래 바위로 이루어진 자연 유산과 신석기 시대의 인류 문명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고고학적 유적지로 사우디의 7곳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중 하나로 등재되어 있다.

 

정원과, 샘물, 운하 등 알아흐사 오아시스 지역의 비옥한 땅은 수천년 동안 상인들과 이주자들이 고대 무역로를 건너는 거점으로 활용됐고, 역사적 건축물과 문화적 전통의 발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매력적인 관광지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자연 유산과 역사에 관심이 많은 여행객과 가족들에게는 압도적인 자연 풍경과 인류 역사의 발자취를 탐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사우디 여행은 그 어느때보다 편리해지고 있다. 관광 비자 발급 절차가 간소화되어 한국을 포함한 63개국에서는 무료 96시간 스탑오버 비자 포함, 관광 전자비자(eVisa 프로그램)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사우디 여행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visitsaud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