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이하 방문위)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지역관광상품을 개발 및 운영할 국내 인바운드 기업을 3일부터 10일 24시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근 방한 관광 트렌드인 개별 관광, 체험 수요 등을 반영한 지역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외국인에게는 한국 관광의 매력을 높이고, 관광업계에는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관광업계 육성 및 상생 협력을 꾀해나갈 계획이다.
최대 10개 기업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에는 신규상품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지원금 지급, 상품기획 시 전문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추후 홍보마케팅 과정에서 상품기획에 보완이 필요시 개별 컨설팅을 추가로 제공(6월~7월), 상품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7월) 글로벌 관광상품 판매플랫폼에 상품등록 및 기획전 홍보(7~9월)을 지원하며, 상품판매(7~12월)기간 내 실제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을 상시 지원한다.
응모할 기업은 기존 상품과 차별화된 지역관광 상품기획안을 제출해야 하며, 주요 테마인 Hip Tradition(전통문화), Food Adventure(미식 여행), Scenery(자연경관), Art & Shows(문화 이벤트)를 선택, 반영해야 한다. 심사에서는 상품기획안 내용의 우수성 및 기업 역량 전반을 평가해 최종선정하게 되며, (1차) 서류심사 발표(6.11~12) (2차) 기업발표 및 심사(6.14) 대상기업 최종선정(6.17)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에 응모할 기업은 ‘2024 지방관광 특화상품 개발 및 운영 공모’ 상의 자격요건 세부사항을 사전 확인한 후, 오는10일 24시까지 상품계획안 등의 접수 서류를 전자우편(tdi2020@daum.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홈페이지(https://vkc.or.kr) 또는 (사)한국관광개발연구원 홈페이지(http://www.tdi.re.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