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파스여행정보(대표 박종명; 이하 토파스)가 여행업계 호텔담당자들과 정보교류를 통해 성공적인 호텔 판매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커뮤니티 이름은 Hotel Expert Meeting(토파스 호텔 담당자 무궁화 모임)으로, 올해 15회째를 맞아 지난 19일 르 메르디앙 서울 명동에서 약 20명의 여행사 호텔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모임은 2016년부터 시작한 이래, 업계 호텔 담당자들 사이의 네트워킹과 정보 공유의 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종명 토파스 신임 대표의 인사를 시작으로, 선우진 영업팀 차장이 국내 호텔 시장 동향과 상반기 호텔 예약 분석 데이터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아마데우스 APAC의 벨린다 모리스가 글로벌 호텔 시장 동향과 아마데우스의 호텔 컨텐츠 확장에 대해 발표했다.
기존 상용 호텔 시장으로만 국한되었던 GDS호텔에서 벗어나, 아마데우스는 글로벌 제휴를 통해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호텔 컨텐츠를 확보하여 레저 호텔 시장으로도 진출하고 있다.
아마데우스는 하나의 API를 통해 다양한 호텔 컨텐츠를 제공하는 멀티소스 웹 서비스를 보급함으로써 여행사의 호텔 플랫폼 개발 및 운영의 편리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박영호 토파스 영업팀장은 “호텔 담당자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유용한 정보 전달을 통해 국내 여행사의 성공적인 호텔 판매 지원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