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은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로 피해를 입은 자사 고객 9000명을 위해 총 80억 원 규모의 지원안을 발표했다.
교원그룹은 이번 티몬 위메프 사태를 중대 사안으로 판단하고, 그룹 차원 대응을 통해 사태의 조속한 해결과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티몬, 위메프를 통해 교원투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취소 및 교원투어로 재결제하는 경우 티몬, 위메프로부터 대금을 최종 환불받지 못하면 교원그룹 포인트로 보상한다. 교원그룹 포인트는 전 계열사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교원그룹이 이번 사태의 전면에 나선 것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한다’는 그룹의 경영철학을 이행하기 위한 결단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교원투어에서 대응책을 발표했으나 환불에 대한 소비자 불안이 해소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그룹 차원에서 대응하기로 긴급 결정했다."고 말했다.
<사진출처=교원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