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 레드카펫 ©세계여행신문
정부는 K-컬처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한 해 외국인 관광객 3천만명 유치를 목표로 내세우고 있는 가운데 K-드라마를 기반으로 드라마 속 관광명소를 알리기 위해 체험형 전시 ‘K-드라마 스포트라이트전’을 개최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전시는 한국관광의 해를 맞아 한류관광을 알리고자 11월 12일까지 무료로 진행되는 전시이며, 광화문역 7번 출구 도보 1분거리에 위치한 갤러리광화 미술관에서 전시하고 있다.
배우의 분장실 ©세계여행신문
12편의 미디어아트를 통해 드라마 속의 세계로 들어가서 직접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다. ▲새로운 나로 재탄생하는 전환공간 ▲포토라인, 레드카펫 ▲관광지 속으로 들어가는 나의 이야기 ▲한 번쯤 가보고 싶은 배우의 분장실 ▲환상적인 주인공의 집 ▲나만의 드라마 라운지 ▲사계절의 변주 ▲우리의 일상 속으로 ▲팬미팅 VR체험 ▲명예의 전당에 오른 나의 얼굴 ▲나의 손도장과 메세지 ▲나를 비추는 Spotlight
12개의 체험형 전시를 통해 직접 K-드라마의 배우가 되어보기도 하고 체험형 전시를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우리의 일상 속으로 ©세계여행신문
전시일정은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11월 12일까지 휴관하는 날 없이 전시를 체험할 수 있다.
< 이규한 기자 gtn@gt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