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아스타나는 새로운 동계 스케줄에 돌입하며, 중동, 아시아, 중앙아시아를 대상으로 한 다수의 새로운 국제선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이번 시즌에는 아티라우~두바이 직항 노선이 주 2회 운항되며, 알마티~두바이 노선은 주 11회, 아스타나~두바이 노선은 주 9회로 확대됐다. 또한, 지난달 말부터 아스타나~아부다비 노선이 주 2회 운항되고 있으며, 12월부터는 알마티~아부다비 노선도 주 2회로 운영될 예정이다.
사우디아라비아 노선에서는 제다로 향하는 기존 주 2회 운항편에 더해, 알마티~메디나 노선이 새롭게 주 2회 추가된다. 심켄트~제다 노선은 주 1회 운항을 시작했으며, 심켄트~메디나 노선도 동계 시즌 후반에 주 1회 추가될 계획이다.
©에어아스타나
아시아 지역에서는 아스타나~푸켓 노선이 새롭게 주 3회 운항되며, 기존 알마티~푸켓 노선은 주 11회로 운영된다. 알마티~방콕 노선도 매일 운항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알마티-푸꾸옥 노선이 주 5회, 알마티-몰디브 계절 노선은 주 5회 운항된다.
중국 노선에서는 아스타나~루무치 노선이 주 2회 재개되며, 알마티~우루무치 노선은 주 4회, 알마티~베이징 노선은 주 5회, 아스타나~베이징 노선은 주 2회로 운항된다.
한국 노선은 알마티~서울 기존 주 5회 운항에 더해, 아스타나-서울 노선을 주 3회로 증편할 계획이다.
유럽 노선에서는 아스타나~프랑크푸르트 노선이 주 5회 유지되며, 알마티-런던 직항 노선이 주 2회 운항된다. 암스테르담~아티라우 노선은 연중 계속 운항된다.
이 외에도 알마티~델리 노선이 주 9회, 알마티~타슈켄트 노선이 주 11회, 알마티~비슈케크 노선이 매일 운항됩니다. 또한, 알마티~트빌리시 노선은 주 4회, 알마티~바쿠 및 알마티~두샨베 노선이 각각 주 2회 운항된다.
이로써 에어 아스타나는 동계 시즌 동안 전세기 운항을 포함해 총 40개의 국제선과 13개의 국내선을 운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