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는 가을철 대표 지역축제인 2024 청남대 가을축제와 2024 부산불꽃축제를 연계하여 제주관광 현장 홍보를 진행했다.
단풍 및 국화로 유명한 청남대 가을축제는 일평균 8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대통령기념관 및 국화조형물, 대청호 주변 단풍을 즐겼으며, 19회를 맞이한 부산불꽃축제에 참가하여 103만여 명의 인파 속에서 제주관광 홍보를 이어나갔다.
청남대 가을축제 제주관광 현장홍보ⓒ제주도관광협회
제주관광 홍보부스에서는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에서 진행되는 “다시! 함께! 온(ON) 나눔! 제주여행” 할인 프로모션과 제주여행에서 겪은 제주 미담사례 콘테스트, 다크투어리즘 방문 인증투어 등을 홍보하고 탐나오 신규회원 유치 이벤트와 SNS 팔로워 대상 룰렛 이벤트 등을 운영했다.
지난 15일을 시작으로 내년 2월 13일까지 진행되는 탐나오 “다시! 함께! 온(ON) 나눔! 제주여행” 할인 프로모션은 숙박, 렌터카 카테고리 입점업체 중 참여업체에 한해 최대 4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그 외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제주도 관광협회 관계자는“연말까지 서울·부산·광주 등 국내 주요도시에서 현장홍보(제주감귤 팝업스토어, 호남권 KTX역 연계 등)와 수도권 관광기자단 대상 설명회 추진 등을 통해 권역별 잠재관광객 대상 제주여행 할인 프로모션 등 가을·겨울철 제주여행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