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노비자가 전격 시행되면서 중국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올 겨울 ‘하이난 하이커우’를 주목해야 할 것 같다.
중국 4대 항공사 중 하나인 하이난항공이 지난 10월28일 인천~하이커우 노선을 직항 개설한데다, 최근 하이난항공 골프 및 관광 연합팩이 결성돼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 주목을 끌고 있다.
하이난항공 연합팩을 주관하는 연합사는 ㈜원에어투어(대표 원재성)가 맡아, 주요 여행사들과 함께 하이커우 미션힐CC 겨울골프 상품과 관광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미션힐©하이난항공
겨울골프의 최고 인기목적지로 알려진 하이커우 미션힐 CC는 하이커우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미션힐은 세계 최고 수준의 화산 골프 코스로, 총 10개 코스 180홀 규모를 보유한 세계 최대의 골프장이다. 다양한 코스를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풍광과 도전적인 코스, 탁 트인 전망 등으로 모든 골퍼들에게 한번쯤 방문하고 싶은 선망의 목적지이다.
또한 미션힐스 호텔 하이커우는 호텔, 골프장, 쇼핑몰, 연회장,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센터를 가지고 있는 복합 리조트로 관광, 엔터테인먼트, 미식, 온천 스파가 통합된 하이난의 독보적인 관광지이다. 총 535개의 넓고 쾌적한 객실과 세계 미식 식당, 다양한 레저시설, 총 168개의 냉/온수 천연 미네랄 온천을 갖춘 세계 최대의 스파 스프링 리조트이기도 하다.
하이난은 1~2월 평균기온 20도, 최저기온 16도로, 골프라운딩이나 가족들과 연인들과 함께 관광하기에 최적의 기온을 자랑한다.
하이난항공 연합사를 맡은 원재성 ㈜원에어투어 대표는 “이번 겨울 최고의 골프 및 관광 목적지인 하이커우 미션힐 CC가 국내 골퍼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며 “미션힐 이외 미랑만CC, 서해안CC, 맹글로브CC, 강락원CC, 상수림CC 등 다양한 골프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일반 고객을 위한 관광 상품 및 해화도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10월 28일 인천~하이커우 노선을 첫 운항한 하이난항공은 오는 25일부터 주 4회(월, 수, 금, 토) 증편운항 해 겨울 골프 목적지로써의 하이커우를 집중 부각시킬 계획이다. 또한 내년 3월부터는 인천~싼야(삼아)노선을 주 2회 운항을 시작으로, 2026년에는 데일리 취항을 준비하고 있다.
하이난항공은 이번 하이커우~인천 노선이 첫 국제노선이며, 하이커우에서 출발하는 14번째 국제노선이다. 하이난은 노비자시행 이전인 지난 2월 9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59개 국가에 대해 비자면제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지역이다.
원에어투어 02)3662-7763
<류동근 기자> dongkeun@g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