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사 알 아랍 ⓒ두바이관광청
두바이를 첫 방문하는 사람이든 재방문객이든 여행지로 두바이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척이나 다양하다. 두바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와 미식경험, 세계적 수준의 환대와 흥미진진한 경험까지 2025년 매력적인 두바이를 방문해야 할 이유 5가지를 소개한다.
연중 매력적인 여행지
온화한 날씨, 알 프레스코 다이닝, 축제와 이벤트가 가득한 일정으로 구성된 두바이의 겨울시즌은 두바이를 방문하기에 최적의 시기이다. 또한 두바이 서머 서프라이즈가 열리는 6월27일~8월31일은 다양한 행사와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급 호텔과 리조트, 아이코닉한 명소를 가성비 좋은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시즌이다.
아이코닉한 명소
많은 사람들이 두바이를 방문하는 근본적인 이유로 미래 도시를 연상케 하는 건축물로 유명한 두바이는 다양한 건축물을 보는 재미가 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부르즈 할리파, 두바이의 상징 부르즈 알 아랍, 아이코닉한 미래 박물관, 럭셔리하고 아름다운 아틀란티스 더 로열 호텔 등이 있다. 반면, 두바이의 옛 모습이 궁금한 방문객들은 두바이 크릭과 알 파히디 역사지구로 대표되는 올드 두바이의 역사적 지역이 있다. 쇼핑 애호가들을 위한 두바이몰, 에미레이트 몰, 전통 시장 수크와 두바이의 예술 및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두바이 오페라, 코카콜라 아레나 등 세계적인 공연장에서 연중 다채로운 공연을 광람할 수도 있다.
SMCCU ⓒ두바이관광청
문화 탐험
진주잡이 어촌마을에서 세계에서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지 1위에 선정되기까지 역사와 문화를 좋아하고 두바이의 오늘을 잘 이해하고 싶은 이들에게 알 파히디 역사지구에 있는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문화 이해 센터(이하 SMCCU)를 추천한다 SMCCU에서 현지 문화, 역사, 사람을 알아보고 전통 에미라티 요리도 맛볼 수 있다. 두바이 박물관에서 무역, 진주 채집과 더불어 베두인 민족의 역사에서 영감을 받은 풍부한 문화체험까지 경험해 볼 수 있다. 알 신다가 박물관은 최첨단 멀티미디어를 통해 수세기에 거친 도시의 발전을 소개하며, 두바이 통치 가문의 옛 가옥인 셰이크 사이드 알 막툼 하우스도 둘러볼 수 있다.알 마르뭄 베두인 체험은 여행자들이 시간을 거슬러 두바이 초기 원주민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
새로운 호텔 경험
작년 말 기준 827개의 호텔과 15만25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한 두바이의 호텔 시장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두바이 도심은 물론 아라비아만을 따라 펼쳐진 두바이 해변의 고급스러운 리조트와 사막의 이색적인 호텔을 경험하고 불가리와 같은 럭셔리 패션 브랜드 호텔과 가성비 좋은 글로벌 체인 호텔&리조트 등 다양한 호텔을 경험할 수 있다. 올해도 40개의 호텔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초호화 호텔 주메이라 마르사 알 아랍이 새롭게 문을 열며, 파도 모형의 주메이라 비치 호텔과 요트에서 영감을 받은 주메이라 버즈 알 아랍과 함께 두바이 브랜드 주메이라의 ‘해양 3부작’을 완성할 예정이다. 2025년 오픈 예정인 두바이 마리나의 씨엘, IHG 호텔&리조트의 일부인 비네트 컬렉션, 식스센스 더 팜, 만다린 오리엔탈 다운타운 등이 있다.
미식의 천국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큰 인기로 미쉐린 가이드 및 파인다이닝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뜨거워졌다. 200개 이상의 다양한 국적을 가진 이들이 함께 어우러져 살고 있는 두바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미식의 범주는 넓고 풍부하다. 특히 파인다이닝은 가히 독보적이라 할 수 있다. 두바이에는 1만3000개가 넘는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으며 매년 많은 수의 업장이 새로 생겨나고 있다. 2025년 새롭게 문을 여는 레스토랑으로 아틀란티스 더 로열의 유명한 카본과 주메이라 마르사 알 아랍의 키라 등이 있다. 세계적인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레스토랑도 많다. 작년 출간된 미쉐린 가이드 두바이는 35개의 요리에 걸쳐 106개의 레스토랑을 선정했다. 이 중 2스타 레스토랑으로 ▲Row on 45 ▲Il Ristorante-Niko Romito ▲STAY by Yannick Alleno ▲Tresind Studio 총 4개이며, 1스타 레스토랑 15곳, 그린스타 레스토랑 3곳, 빕 구르망을 받은 레스토랑 18곳이 있다. 한편, 세계 50대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Tresind Studio는 13위를 차지했으며, Orfali Bros는 확장 목록에서 64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규한 기자> gtn@gtn.co.kr